삼성전자, MS·언더아머·UNDP와 협력…'갤럭시' 브랜드 가치 확대한다

입력 2019-08-08 06:41  

삼성전자가 현지시간으로 7일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갤럭시` 브랜드의 영역과 가치를 확대하는 다양한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 날 삼성전자는 다양한 기기간 통합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S)와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소개했으며, 스포츠 웨어 브랜드 언더아머(Under Armour)와 협력한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언더아머 에디션`을 발표했다.
여기에, 유엔개발계획(UNDP)과 지속가능개발목표(Global Goals) 달성을 위해 파트너십을 알렸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5G 시대를 맞아 클라우드 컴퓨팅과 AI를 결합해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를 함께 열어 가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의 첫 번째 협력의 결과로 `갤럭시 노트10`에서는 윈도우 10 기반 PC와의 연결성이 대폭 강화돼, 사용자는 PC와 스마트폰을 오가지 않고도 PC에서 `갤럭시 노트10`의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으며, 메시지, 알림을 확인하고 바로 답변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10`에서 촬영한 최근 사진을 PC로 옮기지 않고 실시간으로 PC에서 확인하고 편집할 수도 있으며, 사용자는 언제든지 `갤럭시 노트10` 상단 퀵 패널 `링크 투 윈도우(Link to Window) `에서 PC 자동 연결 기능을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다.
올해 가을부터는 사용자가 별도로 백업할 필요 없이 삼성 갤러리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기반의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OneDrive)와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있어 어떤 디바이스에서든 사진과 비디오를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바일과 PC의 장점을 결합해 새로운 모바일 컴퓨팅 카테고리를 여는 `갤럭시 북 S(Galaxy Book S)`도 선보였다.
`갤럭시 북 S`는 세계 최초로 퀄컴의 7nm PC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cx`를 탑재해 강력한 성능과 함께 LTE 이동통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북 S`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휴대가 용이하며, 13.3형의 터치 스크린과 일체형 키보드를 탑재해 업무나 학습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한 번 충전으로 거의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1TB 마이크로 SD 카드를 지원해 최대 1.5TB 용량의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달리기 매니아들을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언더아머 에디션`도 내놨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언더아머 에디션`은 달리기 자세에 대한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사용자가 부상의 위험 없이 더욱 즐겁게 달리기를 즐길 수 있게 해주고, 달리기 후에는 자세에 대한 분석 결과를 포함해 통합적인 운동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언더아머 에디션`은 알루미늄 재질로 가볍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블랙 스트랩의 44mm 모델과 모드 그레이(Mod Gray) 스트랩의 40mm 모델 2가지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생태계를 확대하는 한편, 유엔개발계획과 협력해 사회공헌활동도 전개한다.
유엔개발계획은 불평등·기후·환경 저하·교육 등 전지구적으로 당면한 17개의 문제를 정의하고, 이를 2030년까지 해결하기 위해 여러 세계적인 리더들과 협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유엔개발계획과 협력해 갤럭시 사용자들이 `지속가능개발목표`에 대해 인지하고, 이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 사용자들은 `Samsung Global Goals`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17개의 `지속가능개발목표`에 대한이해도를 높이고 애플리케이션에서 유엔개발계획에 직접 기부할 수 있다.
삼성전자와 유엔개발계획은 `갤럭시 노트10` 스페셜 에디션 스마트폰 케이스와 무선 충전기를 출시하며, 해당 액세서리 수익금의 일부를 유엔개발계획의 `지속가능개발목표` 프로그램에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