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 도입으로 차별화된 외관·동선·설계·디자인으로 이용객 유치 다산신도시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입력 2019-08-14 17:1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주택 위주의 정부 부동산 규제와 기준금리 인하 등으로 상업시설 등의 수익형 부동산 투자심리가강화되면서 차별화된 테마를 제시하는 상업시설들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특화 테마를 도입한 상업시설은 시설 전체적으로 테마를 기반으로 한 설계와 디자인이 돋보이기 때문에 가시성이 뛰어나 고객 유치에 유리하다. 상권 활성화에 중요한 고객 조기 유치가 뛰어나다는 점은 상업시설의 흥행에 큰 도움이 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또한, 테마를 적용한 화려한 외관과 효율적인 쇼핑 동선을 통해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도 특징이다. 실제로 테마를 도입한 상업시설의 경우 우수한 청약성적을 기록해왔다. 서울 금천구에 공급된 상업시설 `마르쉐도르 960`이나 북유럽 테마를 적용한 경기 고양시의 `킨텍스 원시티 상업시설` 등이 그 예다. `마르쉐도르 960`의 경우 평균 29.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조기에 완판됐으며 `킨텍스 원시티 상업시설` 또한 북유럽 테마로 높은 인기를 보이며 완판에 성공했다.

이처럼 상업시설 흥행에 차별화 요소가 중요시되면서 다산신도시에 공급되는 한 상업시설이 상업시설로는 드물게 그리스 로마 신화를 테마로 녹여내 화제다. 남양주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 자리한 `판테온스퀘어`가 그것이다.

해당 상업시설은 모든 신을 뜻하는 그리스어 `판(Pan)테온(Theon)`과 광장을 뜻하는 `스퀘어(Square)`를 덧붙여 모든 신이 머무르는 광장이라는 의미다. `판테온스퀘어`를 이루는 각 공간도 그리스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신들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아폴론 애비뉴`, `아테나 애비뉴` 등이 그것이다. 중앙에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페가수스 스퀘어`가 자리해 방문객들의 장기 체류를 유도할 예정이다.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용지 6BL에 들어서는 `판테온스퀘어`는 같은 건물 내에 지식산업센터 `DIMC 테라타워`와 함께 들어선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약 1,500여 개 호실로 구성되며 주거 공간인 기숙사도 포함돼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 근로자들의 고정 수요를 확보했다.

또한, 맞은 편에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과 한전 등 공기업이 준공될 예정이며 사업지 인근으로 5,600여 세대에 달하는 아파트 단지가 자리해 평일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 근로자 외에 주말에도 풍부한 인근 주민 수요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판테온스퀘어`에서 직선거리로 2km 내외에 3기 신도시인 왕숙 신도시가 조성될 예정으로 알려져 개발 수혜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왕숙 신도시는 약 343만 평에 165,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다.

`판테온스퀘어`측은 키 테넌트로 떠오르는 키즈 테마파크인 `뽀로로 파크`를 입점을 확정지었다. 주변 아파트 단지와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등 가족단위 수요가 많은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수도권 최대 규모로 입점하는 `판테온스퀘어`의 `뽀로로 파크`는 해당 상업시설의 키 테넌트로서 역할을 다해낼 것으로 전망된다.

`판테온스퀘어`의 시공은 동일 건물 내 지식산업센터 `DIMC 테라타워`와 마찬가지로 현대엔지니어링이 맡았다. 높은 시공 능력과 다수의 지식산업센터·상업시설 시공 경험으로 안정적인 시공을 해낼 것이라는 평가다.

한편 `판테온스퀘어`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4056-7번지(경의·중앙선 도농역 2번 출구)에 운영 중이며, 서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별도 홍보관도 마련했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425 (8, 9호선 석촌역 5번 출구) 석촌동 286-3 문화빌딩 2층에서 운영 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