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멤버십 '신라리워즈' 누적 회원수 100만명 돌파

입력 2019-09-04 18:05  



호텔신라의 호텔 부문 통합 멤버십인 ‘신라리워즈’가 출시 4년만에 회원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정호 신라호텔 마케팅 팀장(상무)은 "‘신라리워즈’가 순수 한국 브랜드의 멤버십 성공사례로 안착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가치 있는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신라호텔에 따르면 2015년 7월 출시된 `신라리워즈`는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 전국 11개 신라스테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통합 멤버십이다. 국내 토종 호텔 브랜드 멤버십으로는 이례적으로 100만 가입자 유치에 성공했다.

‘신라리워즈’의 100만 가입자 달성의 일등공신은 최근 호텔업계의 판도를 바꾸고 있는 ‘공홈족(공식 홈페이지 예약족)’이다. 신라호텔이 공식 홈페이지에 온라인 여행사(OTA)에 지불하던 수수료 대신 고객을 위한 혜택을 강화한 회원 전용 상품으로 적극 선보였고, ‘신라리워즈’ 회원 가입률도 급증했다.

실제로,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만 찾을 수 있는 회원 전용 상품이 본격적으로 출시되기 시작한 지난해 1월부터 ‘신라리워즈’ 가입자 수가 큰 폭 증가했다. 월 평균 4만~5만명, 최대 월 8만명 이상 회원을 끌어 모았다. 또한, 타임세일 특가 프로모션이 시작되는 날에는 멤버십 가입자가 크게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다.

‘신라리워즈’ 가입자 100만 돌파로 신라호텔은 보다 안정적인 호텔 운영이 가능해졌다. 현재 ‘신라리워즈’ 회원의 투숙 비중은 신라호텔·신라스테이 전체 예약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어, 월별 편차가 적고 안정적인 투숙률 유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무료 멤버십인 ‘신라리워즈’와 유료 멤버십(‘S멤버십’, ‘블루멤버십’)에 동시 가입돼 있는 충성도 높은 회원도 약 15만 명(전체의 15%)에 달해 보다 도전적이고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가 가능해졌다.

특히 신라호텔은 연초 글로벌 체인 호텔로 거듭나기 위한 청사진을 공개한 바 있어, ‘신라리워즈’ 100만 돌파가 ‘글로벌 신라’의 초석이 되었다고 평가한다. 몇 년 내 ‘신라리워즈’ 회원들은 국내를 넘어 올해 말~내년 초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는 베트남 다낭의 ‘신라 모노그램’을 비롯, 미국 새너제이의 ‘신라스테이’ 등 10여개의 해외 호텔에서도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신라 모노그램’ 개관과 함께 외국인 회원 수 증가도 기대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