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내 물놀이장, 산책로까지…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커뮤니티 돋보여

입력 2019-09-18 16:12  



이색적인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아파트가 부동산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단순 주거공간을 넘어 여가생활까지 가능한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지면서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과거 아파트 단지 내 경로당, 피트니스센터, 놀이터 등 종류가 제한적이었지만 단지 밖에서 가능한 문화 체육 시설, 조경시설 등 점차 다양해지기 시작했다. 특히 2000년 이후 고급 주상복합이나 대단지 아파트 중심으로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등이 생겨나면서 거주 만족도를 높여줄 시설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달 포스코건설이 분양한 `오포 더샵 센트럴포레`는 59㎡A타입에 최고경쟁률 19.44대 1을 기록했다. 단지는 어린이 물놀이장, 피트니스센터 등을 비롯 포스코만의 상징적 의미를 담은 철, 암석, 꽃들이 어우러진 `더샵 페르마타 정원` 등 조경을 선보여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AiQ 홈 시스템`을 시연해보는 이들도 많았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주52시간 근무 시행 등으로 여가생활을 단지 안에서 누릴 수 있는 단지를 찾는 이들이 많다"고 전하며 "게다가 잘 갖춰진 커뮤니티 단지는 인근 지역민들은 물론 전국적으로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물놀이장 등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끈다.

포스코건설이 오는 9월 20일(금)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경기 평택시 지제동 595번지 일원, 지제세교지구에 위치하며 전용 64~115㎡ 총 1,999세대의 대규모로 조성된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풍부한 조경시설과 커뮤니티시설을 갖췄다. 먼저 단지의 조경면적은 전체면적의 약 36.18%를 차지하며 어린이 물놀이장, 더샵페르마타, 팜가든, 테마산책로 등 11개의 조경 시설이 단지 내에 예정돼 있다. 특히 테마 산책로의 경우 단지 전체를 연결하는 약 1,473m 길이로 조성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실내체육관 및 피트니스시설, 사우나, 골프연습장, 멀티코트를 갖춘 스포츠존과 독서실, 멀티룸, 작은 도서관이 있는 에듀존으로 나뉜다. 또한 단지 내 경로당과 어린이집이 함께 조성돼 있다.

포스코건설만의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전세대가 판상형의 남향 위주로 건립되며 맞통풍에 유리한 4~4.5Bay, `ㄷ`자형 주방,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 이 적용된다. 또한 이 단지에는 포스코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론칭한 주택 분야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AiQ TECH)`도 적용된다. 인공지능(AI)과 지능적인 감각(IQ)을 융합한 스마트기술로, 카카오홈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세대 내 각종 정보를 음성이나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어할 수 있고, 화재·침입을 감지하는 스마트CCTV 등이 설치된다.

이밖에 입지는 지제역과 걸어서 5분 거리인 초역세권으로 지하철 1호선과 수서역까지 20분이면 갈 수 있는 SRT 이용이 편리하다. 향후 2021년 수원발 KTX가 개통 예정이며 지제역에 복합환승센터도 조성 될 예정이어서 BRT, M버스(광역급행버스) 등도 정비돼 수도권 및 광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평택시에서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인 GTX노선의 평택 연장이 가능한지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다. 평택연장을 검토하는 노선은 파주운정에서 동탄을 잇는 GTX-A노선과 양주에서 수원까지 연결되는 GTX-C 노선 등 2개 노선으로 GTX-A 노선은 동탄에서 연장하고, GTX-C 노선은 수원에서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청약요건도 장점이다.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며 거주기간 제한도 없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년 이상이라면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지제동 615-1번지 (지제역 1번 출구 앞)에 위치하며 2022년 5월 입주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