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지난 21일 행사에 참가한 성남시민 700여 명에게 구강건강상담 및 구강용품 후원
유디치과는 지난 21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분당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된 `제20회 성남시 자원봉사박람회`에 참석해 지역 시민들의 구강질환을 예방 하기 위해 1500여 개의 구강건강용품을 후원하고 구강건강상담 및 올바른 칫솔질법 교육을 진행했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을 시민에게 알리기 위한 행사로 총 63개의 지역 자원봉사단체와 사회복지기관 및 기업이 참여했다. 이에 유디치과는 행사에 참여한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구강질환에 대한 설명 및 치료법, 예방법 등의 상담을 실시했다. 또한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 방법 및 연령에 따른 구강관리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성남 시민들이 평상시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1500여개의 구강건강용품과 구강관리지침서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정미란 성남신흥 유디치과의원 치과위생사는 "성남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였던 만큼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성남 시민들의 치아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의 희망치아건강사업은 유디치과가 지난 9년간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유디케어캠페인]의 일환으로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 등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와 예방교육을 통해 구강건강 불평등 해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사회공헌사업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