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동 하차 '굿모닝fm' 후임은 장성규…MBC라디오 개편

입력 2019-09-23 14:03  



`김제동의 굿모닝fm` 진행자 김제동이 개편을 맞아 방송에서 하차하고, `대세` 장성규 전 JTBC 아나운서가 MBC 라디오에 진출한다.
MBC는 오는 30일 가을 개편 계획을 밝히며 FM4U(91.9㎒)에서 매일 오전 7시부터 2시간 동안 방송하는 `굿모닝FM` 새 진행자로 장성규가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MBC는 "장성규가 2011년 MBC TV 예능 `일밤-신입사원` 코너에서 아깝게 탈락한 후 8년 만에 MBC 라디오 진행자로 화려하게 돌아오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장성규는 "노량진에서 취업 준비할 때, 그리고 하남에서 상암까지 출근하는 길에 아침 라디오를 많이 들었다"면서 "듣는 사람 및 진행자와 만드는 제작진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아침 라디오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매일 오후 2시 방송하는 `두시의 데이트` 진행자로는 표준FM `에헤라디오`에서 FM4U로 자리를 옮긴 개그맨 안영미와 6년 만에 MBC 라디오로 돌아온 가수 뮤지가 나선다. 지석진의 후임이다. 두 사람은 지난해 발표한 셀럽파이브 `셔터` 음원의 가수와 작곡자로 이미 호흡을 맞춰봤다.
FM4U의 유서 깊은 `FM영화음악` 프로그램은 다시 새벽 시간대로 돌아간다. 기존 오후 8시에서 오전 3시로 방송 시간이 바뀌며, DJ로는 김세윤 영화 전문 작가를 발탁했다.
이외에도 `박경의 꿈꾸는 라디오`는 오후 8시로 편성 시간이 1시간 앞당겨진다. 이에 따라 `푸른밤 옥상달빛입니다`도 1시간 이른 오후 10시에 청취자와 만난다. 새벽 감성을 섬세하게 전달하는 `음악의 숲 정승환입니다`는 기존 오전 1~2시 방송에서 자정~오전 2시로 1시간 확대된다.
표준FM(95.9㎒) `에헤라디오` 진행자로는 MBN `나는 자연인이다`로 인기를 끈 윤택이 발탁됐다. 윤택은 "자연인에서 라디오인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FM4U로 자리를 옮긴 안영미와 함께 `에헤라디오`를 이끌던 최욱은 하차했다. 그는 KBS에서 `더 라이브`로 시청자와 만날 예정이다.
김제동 하차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