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기초화장품 브랜드 `센텐스` 필리핀 진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10-22 10:15  

이마트 기초화장품 브랜드 `센텐스` 필리핀 진출



이마트 기초화장품 브랜드 `센텐스`가 현지 기업과 손 잡고 필리핀에 첫 진출한다. 센텐스의 해외 출점은 몽골(울란바토르 3개점)과 사우디아라비아(리야드 2개점)에 이어 세 번째다.

이마트는 필리핀 유통업 2위인 `로빈슨스 리테일`을 통해 프랜차이즈 형태로 센텐스 필리핀 1호점을 개점한다고 밝혔다. 로빈슨스 리테일은 지난해 매출액 3조500억원을 거뒀으며, 쇼핑몰 52개점·백화점 52개점·슈퍼마켓 252개점·편의점 500개점 등을 운영하고 있다..

매장은 필리핀 수도 마닐라의 최대 관광지구인 `에르미타` 지역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로빈슨 플레이스 몰` 내 백화점 1층 입구에 입점한다. 센텐스는 에스티로더,로레알,바비브라운 등 유명 해외 뷰티 브랜드들과 백화점 1층 뷰티 섹션을 구성할 예정이다.

로빈슨스 리테일이 운영하는 로빈슨 플레이스 몰(24만330㎡)은 7층형 복합쇼핑몰로, 백화점·엔터테인먼트·레스토랑 등 500여개 매장이 입점해있으며 일일 평균 방문객수는 10만명에 달한다.

센텐스 필리핀은 프랜차이즈 사업인 만큼 파트너사가 실질적으로 매장을 개발·운영한다. 파트너사측은 "센텐스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매출 호조세를 거두고 있는데다 당사 소매채널의 수입 뷰티 MD를 강화하기 위해 한국 최대 대형마트인 이마트의 화장품 브랜드인 센텐스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1호점은 스킨케어 제품 비중이 45% 수준으로 한국에 비해 비중을 10% 이상 높게 구성했으며, 현지 수요가 높은 미백·수분 등을 중심으로 총 7개 기능성 라인을 운영한다.

유행을 이끄는 젊은 세대가 개성 있는 소비를 중시하는 성향을 반영해 향수 또한 8종으로 다양한 향을 운영하며 한국과 마찬가지로 시향(試香)존도 별도 마련했다. 이마트는 오프라인 매장을 시작으로 오는 11월에는 필리핀 뷰티 전문 온라인몰 `뷰티MNL`에서도 센텐스를 선보인다.

한편, ‘코트라’에 따르면 현재 필리핀 뷰티 시장은 생활수준 향상 및 구매력 상승으로 인해 2017년 5.4%, 2018년 7.3%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몽골 센텐스의 경우 지난해 232% 신장했으며, 지난해 7월 오픈한 사우디아라비아 센텐스 역시 1년 만에 현지 시장에 안착하며 매출 호조세를 거두고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