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뉴딜사업' 효과에 지방 분양시장 흥행

입력 2019-12-12 11:17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변 신규 단지들이 연일 청약 마감 행진을 기록하며 이후 공급될 도시재생 수혜 단지에도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기존 도시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고 일자리를 창출해 구도심을 새롭게 부흥시키는 현 정부의 국책사업이다.

올해 1월 대구 동구 효목 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인근에서 분양된 `동대구 비스타동원`은 1순위 청약서 평균 18.82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가구 마감에 성공했다.

7월 광주 북구 중흥동에서 분양한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도 중흥동 일대 도시재생 뉴딜사업 효과 등으로 평균 54.7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청약을 마쳤다.

올해 연말과 내년 초 분양시장에서도 도시재생 뉴딜사업 수혜 단지의 공급이 잇따른다.

온천장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되는 부산 동래구 온천동 일대에서는 포스코건설이 이달 `더샵 온천헤리티지` 아파트를 분양한다. 동래구 온천시장 정비사업을 통해 짓는 아파트다.

지하 5층~지상 34층, 2개동, 총 206가구 규모로 이중 전용 59, 84㎡ 179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하늘정원, 게스트하우스, 스퀘어(상업시설)를 갖춘 더샵 브랜드 아파트이자 동래구의 조정대상지역 해제 발표 이후 첫 분양 단지다.

신영과 GS건설은 내년 2월 울산시 동구 명덕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인근에서 `울산 서부동 지웰시티(가칭)`를 분양할 예정이다. 서부동의 외국인 사택부지와 현대미포아파트 부지를 개발하는 단지로 2개 블록에 전용 59~107㎡ 총 2,687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서부초, 녹수초, 현대중, 현대고 등의 학군을 걸어서 통학 가능하다.

포스코건설은 내년 중 수원시 장안구 연무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인근에서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를 분양에 나선다. 지상 최고 21층, 8개동, 총 666가구 규모로 이중 전용면적 36~84㎡, 475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이 밖에 롯데건설은 춘천시 약사명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인근에서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를 분양 중이다. 춘천시 약사촉진3구역을 재개발하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7층, 7개 동, 총 873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59~84㎡, 660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또 인천에서는 신흥-답동 공감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추진 중인 중구 신흥동에서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유림 E&C가 시공하는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이 분양하고 있다. 단지는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함께 구성되는 주상복합단지로, 전용 56~66㎡ 아파트 520가구, 전용 56㎡ 오피스텔 120실, 총 64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