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소식] 특급호텔 다양한 딸기프로모션 “‘겨울 과일의 왕’ 딸기를 즐겨볼까”

입력 2019-12-13 15:06   수정 2019-12-13 15:14

딸기의 계절이다. 명실상부한 ‘겨울 과일의 왕’ 딸기는 탐스러운 빛깔만큼이나 달콤한 맛과 향을 뽐낸다. 특급호텔들이 새콤달콤 딸기를 이용한 칵테일, 디저트 뷔페 등 각양각색의 딸기 축제를 선보인다. 딸기는 천연 비타민 C의 보고이며 기미나 주근깨 예방, 항암 작용,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면역력을 높이며 노화 방지, 스트레스 감소 등 다방면에서 효과가 뛰어나 맛은 물론이고 건강에도 좋은 과일이다. 다양한 맛의 딸기를 즐겨보자.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2020년 1월 3일부터 4월 26일까지 양 호텔 로비라운지에서 딸기 디저트 프로모션을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선보인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대표적인 포토존인 로비라운지에서는 세계 3대 진미를 활용한 코스 요리와 딸기 디저트 뷔페를 함께 만날 수 있는 ‘스트로베리 고메 부티크’를 선보인다. 올해는 뉴욕 현지 출신의 에릭 칼라보케 셰프가 업계 최초 딸기를 주재료로 한 뉴욕 스타일의 딸기 브런치를 선보인다. 기존 오후 시간에만 진행됐던 디저트 뷔페에, 오전 11시부터 시작하는 브런치 타임을 편성, 대표적인 브런치 메뉴인 즉석 계란요리 및 와플 등을 딸기와 조화롭게 접목하여 색다른 브런치 코스 메뉴를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에 세계 3대 진미를 코스 요리로 제공하는 서비스 역시 강화해 푸아그라 라비올리를 곁들인 트러플 향의 버섯 크림 수프, 코파햄으로 감싼 소고기 안심구이 또는 생선요리 등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최고의 당도를 자랑하는 싱싱한 생딸기를 비롯해 캐비어와 트러플을 이용한 카나페와 오믈렛, 멜론 프로슈토, 즉석 파스타, 샐러드, 피자, 팬케이크, 딸기 크럼블 슈, 딸기 타르트 등 약 35가지 이상의 메뉴를 무제한 뷔페로 이용할 수 있다. 정통 딸기 디저트 뷔페의 형식에 올해 가장 트렌디한 인싸템을 접목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스트로베리 애비뉴’에서는 각국의 거리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인기 디저트를 딸기로 재해석해 약 40여 가지의 메뉴로 새롭게 구성했다. 신선한 생딸기는 물론 이를 이용한 딸기 피자, 딸기 티라미수, 딸기 팬케이크 등의 디저트 메뉴 외에, 올해 히트 메뉴인 마라탕, 홍국쌀 와플, 딸기 찹쌀떡, 쇠고기 멘보샤, 몽골리안 볶음밥 등 이색 메뉴들도 모두 만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셰프가 즉석으로 만들어 제공하는 라이브 스테이션이 대폭 강화되어 와플, 크레페, 팬케이크, 솜사탕, 찹쌀떡 등 즉석으로 만들어 제공하는 디저트 메뉴와 토마토 소스 파스타 등도 푸짐하게 준비될 예정이다.

롯데호텔서울과 롯데호텔월드가 딸기 뷔페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롯데호텔서울은 메인 타워 1층 페닌슐라 라운지 & 바에서 자연을 생각하는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샹테카이와 컬래버레이션해 ‘2020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를 진행한다. 샹테카이의 사회 공헌 캠페인 필란트로피와 연계한 이번 프로모션은 멸종 위기의 동물 보호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됐다. 프로모션 기간에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 샹테카이 와일드 뷰티로 촬영하면 스마트폰 스크린 속에 치타, 코끼리, 기린, 사자, 팽골린, 코뿔소 등 멸종 위기 동물 6종이 현실에서 살아 움직이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증강현실 속 동물과 인증샷을 찍고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해시태그 ‘#ChantecailleWild’와 함께 공유하면 전 세계 SNS 게시물 수가 일정 수에 도달할 때마다 샹테카이가 동물 보호 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한다. 먼저 2020년 4월 30일까지 상시로 딸기 애프터눈 티 세트가 판매된다. 30여 년 동안 오직 롯데호텔에서만 몸담아온 남석우 롯데호텔서울 제과장의 섬세한 기술력이 깃든 이 메뉴는 예쁜 동물 모형이 올라간 3단 트레이에 멸종 위기 동물이 그려진 앙증맞은 딸기 디저트 10종이 진열된다. 12월 28일부터 내년 4월 19일까지 매 주말 운영되는 딸기 뷔페의 이용객은 테이블당 웰컴 스타트레이 1개, 딸기 디저트 뷔페 메뉴 30여 종, 티 및 커피 무제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웰컴 스타트레이는 롯데호텔서울의 나성주 대한민국 제과 기능장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메뉴로 동물 그림이 예쁘게 새겨진 딸기 디저트가 3단 동물 트레이에 올라간다. 딸기젤리를 감싸는 딸기무스를 딸기글라사주로 코팅한 뒤 바삭한 사브레 위에 올려낸 스트로베리 하트 등 사진 찍기 좋고 한입에 먹기도 편한 디저트 6종을 즐길 수 있다. 롯데호텔월드는 내년 1월 4일부터 4월 26일까지 매 주말 1층 라운지 앤 브라세리에서 ‘딸기 가득한 세상으로의 초대’를 뜻하는 딸기 뷔페 프로모션 스트로베리 월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2020년 5월까지 로비층 더 라운지에서 딸기 뷔페 ‘살롱 드 딸기’의 시즌5를 진행한다. 2015년 시작한 이후 매년 SNS를 달궈온 살롱 드 딸기는 올해 트렌드인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바비의 헤리티지를 더한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한 메뉴 구성과 디테일을 선보인다. 입구 대리석 테이블 위 아이코닉한 바비 디스플레이가 일 년 만에 더욱더 흥미로워진 딸기와 바비의 재회를 알린다. 바비 일러스트 액자·레트로 스타일의 빈티지 바비 인형 등이 뷔페 섹션, 고객 테이블 등 라운지 곳곳에 비치돼 눈을 즐겁게 한다. 이번 시즌 포토존은 80~90년대를 상징하는 `롤러장`으로 꾸며져 80년대 생 이상은 추억을 되살리게 하고, 90년대생 이하는 새로움을 느끼게 한다. 이번 살롱 드 딸기는 론칭 이후 가장 풍성한 딸기 디저트를 차린다. 시그니처 바비 로고가 그려진 딸기 롤케이크를 필두로 진한 크림과 딸기의 조화가 인상적인 딸기 티라미수, 신선한 딸기가 듬뿍 올라앉은 딸기 타르트, 가장 사랑받는 페이스트리 메뉴인 딸기 밀푀유, 향긋함에 부드러움까지 갖춘 딸기 파나코타, 상큼함과 달콤함이 조화를 이루는 딸기 콤포트, 초콜릿 퐁듀·생크림 등과 함께 준비되는 신선한 생딸기 등 30여 가지다. 레트로 푸드인 핑크 핫도그, 디저트의 달콤한 맛을 중화할 불닭 떡볶이, 이국적인 맛을 살린 따끈한 쌀국수 등 세이버리 메뉴와 딸기 밀크 셰이크, 딸기 라테, 딸기 파르페, 딸기 진토닉, 로제 스파클링 와인 등 음료 메뉴 등이 테이블로 제공된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41층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 바가 주말 시그니처 디저트 프로모션으로 무제한 딸기 디저트 뷔페 ‘올 어바웃 스트로베리’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아몬드 크림 타르트와 레몬 마스카포네 크림 위에 신선한 딸기를 듬뿍 올린 딸기 레몬 마스카포네 타르트, 딸기와 라즈베리 필링이 들어가 있는 진한 다크 초콜릿 무스 케이크를 비롯하여, 화이트 초코릿 파나코타와 블루베리 젤리를 얹은 화이트 초콜릿 베리 베린, 사워 크림을 더하여 느끼한 맛을 줄이고 화이트 초콜릿으로 깊은 풍미를 더한 딸기 치즈 케이크, 신선한 딸기를 올린 딸기 피스타치오 휘낭시에, 달콤한 바닐라 크림과 딸기 젤리를 샌드한 딸기 퍼프 샌드위치 등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달콤한 디저트와 떡볶이, 참치 타가키, 살라미, 초리초 오징어 주키니 샐러드, 모듬 올리브, 치킨 가라아게 등이 무제한 커피 혹은 티와 함께 준비된다. 2020년 3월 31일까지 금, 토, 일 그리고 공휴일에 한함.

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이하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는 2020년 1월 6일부터 2월 29일까지 ‘베리 굳 스트로베리’를 선보인다. 간단한 애프터눈 티부터 주말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주말 브런치 뷔페, 셰프의 손길이 담긴 셰프 스페셜까지 다양하게 준비된다. 쌉싸름한 허브 티 또는 커피에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 한 가지 종류를 제공한다. 3단 애프터눈 티 세트가 부담스러웠다면, 이번 프로모션을 이용해볼 만 하다. 애프터눈 티 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한식부터 양식까지 딸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메뉴가 준비되는 주말 브런치 뷔페도 진행된다. 자고로 주말이란 느즈막이 일어나 아점을 먹는 것이 미덕. 라이브 쿠킹 세션부터 스테이크가 메인 요리로 제공되며, 무엇보다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들도 준비되니 든든하고 여유로운 주말을 계획한다면 브런치 뷔페도 고려해보자. 주말 브런치 뷔페는 주말에 한하여 진행되며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즐길 수 있다. 딸기를 활용한 파인 다이닝 셰프의 스페셜도 있다. 딸기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치즈를 활용하여 코스 메뉴가 제공된다. 런치는 주중 한정으로, 디너는 주중과 주말 모두 즐길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의 캐주얼 바 모모 바는 2020년 1월 4일부터 4월 12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오! 베리 스트로베리’를 진행한다. 딸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딸기 디저트 및 스낵 메뉴와 함께 무제한 스파클링 와인, 딸기로 만든 다양한 음료, 커피 및 차가 함께 제공된다. 메뉴로는 모모바의 시그니처 메뉴인 딸기 파블로바, 딸기 생크림 케이크, 딸기 젤리, 딸기 슈, 딸기 브라우니, 딸기 마카롱, 딸기 타르트, 딸기 판나코타, 딸기 레드 벨벳 케이크, 딸기 마들렌 등 신선한 딸기를 활용한 달콤한 디저트가 다양하게 준비된다.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는 스낵 메뉴로 마르게리따 피자, 샌드위치, 떡볶이도 함께 선보인다. 딸기 뷔페의 메뉴는 재료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딸기 뷔페를 더욱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스파클링 와인과 딸기 칵테일 등 다양한 음료, 커피 및 차도 무제한 제공된다.

포포인츠 강남은 오는 12월 16일부터 ‘오! 마이 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생딸기와 신선한 생크림으로 만든 롤케잌, 녹차 딸기 몽블랑, 딸기 스콘과 브라우니 등 셰프들이 직접 만든 다양하고 달콤한 수제 디저트들과 생딸기 플레이트에 따듯한 초콜릿 퐁듀가 함께 준비되어 한층 더 달콤하고 여유로운 오후의 티 타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디저트 외에도 2종류의 세이보리, 파네 로제 파스타와 포포인츠 강남의 시그니처 미니 신사버거가 함께 준비되어 든든한 한 끼 식사대용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 맛과 가성비를 동시에 만족시킬 계획이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2층 베네 레스토랑에서 사랑스러움과 귀여움이 가득 한 뿌까 캐릭터와 함께 ‘뿌까 베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2020년 1월 3일부터 3월 22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에 진행되는 위 프로모션은 딸기를 이용한 생크림 케이크, 딸기 베린, 초콜릿 딸기 퐁듀, 화분 타르트 등과 함께 다양한 디저트 뷔페 메뉴와 라이브 스테이션을 운영하여 더욱 풍성하고 맛있는 요리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맛있는 딸기 메뉴들과 함께 사랑스러운 뿌까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다양한 소품과 포토존으로 달콤하고 행복한 추억을 간직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