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된 정주여건 갖춘 광주광역시 '화정 한양립스' 1월 3일 그랜드 오픈

입력 2019-12-26 11:30  



주거공간에 대한 인식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단순히 외형적 크기에 머무르는 것이 아닌 집 안팎의 시설과 환경, 문화, 서비스 등에 더 무게를 두는 것이다. 때문에 하드웨어(양)보다 소프트웨어(질)에 초점을 둔 정주여건이 좋은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즉, 우수한 교통여건 및 교육환경과 편리한 생활편의시설, 차별화된 특화설계와 단지 내 복지시설, 커뮤니티 등은 아파트의 미래가치롸 시세까지 결정 짓는 필수조건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다.

실제 같은 기간 분양을 진행하고 있는 광주광역시 비슷한 조건의 아파트의 경우에도 동구 계림동에 위치한 아이파크SK뷰는 분양가가 33평 기준 4억여 원대에 형성돼 있는 반면 남구 입촌동에 위치한 제일풍경체는 3억~3억2천만원 대에 형성돼 있다. 얼마나 좋은 정주여건을 갖췄느냐에 따라 분양가에서부터 확실한 시세 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 정주여건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눈높이가 까다로운 가운데 1월 3일 홍보관을 그랜드 오픈하고 본격 조합원 모집에 나설 예정인 광주광역시 화정동지역주택조합의 `화정 한양립스`가 단순함을 뛰어넘어 친환경 주거공간으로 삶과 휴식의 가치를 높이고, 외부와 내부의 균형 있는 삶을 추구하는 특화설계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한양건설이 시공에 참여할 것으로 보이는 `화정 한양립스`는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178-74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전용면적은 65㎡, 76㎡, 78㎡ 등 중소형 평형 총 240세대로 구성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주 화정동 일대에는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등 대형 유통매장과 기아자동차 1,2공장을 비롯한 산업시설, 서구청 등의 관공서가 밀집한 곳으로 직장인들의 수요가 높은 곳이다. 직장과 가까운 직주근접형 주거지로서 최적의 입지를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 `화정 한양립스`를 눈여겨볼 점은 초 역세권, 초 학세권, 초 몰세권을 추구하여 라이프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는 점이다.

먼저 도보 5분거리에는 광주광역시 지하철 1호선 농성역이 자리잡고 있어 초 역세권 입지라고 불리울만 하다. 이와 더불어 광주 종합버스터미널, 서광주IC, 무진대로, 죽봉대로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통 편의성도 증대시켰다는 장점이 있다.

교육환경 역시 광주 서초, 서석중학교 등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초 학세권으로 분류된다. 이 외에도 농성초, 광천초, 화정중, 광덕중, 서석고, 광주여고 등이 자리잡고 있어 교육 환경이 우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게다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지난 7월12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남구, 서구를 고분양가 관리지역으로 지정한데 비해 "화정한양립스"는 현재 치솟는 일반분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모집하기 때문에 가격프리미엄과 입지 프리미엄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있다.

일정 자격을 갖춘 조합원의 경우, 청약통장이 불필요하며 재개발, 재건축과 같은 정비사업의 임대주택의무비율이 없고 절차가 간소해 정비사업보다 빠르게 사업이 진행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프리미엄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더 자세한 정보는 광주광역시 남구 주월동 536-24번지 주택홍보관에서 문의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