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대 겨냥 5G요금제 출시…"세계 185개국에서 로밍 혜택"

박승완 기자

입력 2020-01-12 09:00  



KT는 통신사 중 처음으로 20대 대상 5G 요금제인 `Y슈퍼플랜`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Y슈퍼플랜`은 만 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한 5G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다.

이 요금제는 전 구간에서 속도제어(QoS)가 없는 데이터 무제한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로밍 혜택을 강화해 해외여행 수요가 큰 20대의 요금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요금제 종류로는 월 정액 8만 원의 `베이직`과 10만 원인 `스페셜`이 있으며, 해외 185개국에서도 데이터 로밍을 최대 1Mbps(초당 메가비트)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1Mbps는 검색과 구글맵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 속도다.

추가로 스마트 기기 1회선 요금할인 혜택을 더했다.

스페셜 요금제 가입자는 1만 1천 원 상당의 스마트기 기 전용 요금제인 ‘데이터 투게더’를 무료로, 베이직 가입자는 스마트 기기 1회선을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Y슈퍼플랜 스페셜은 월 최대 9만 2,000원 상당의 VVIP 멤버십과 4,500원 상당의 단말기 분실파손 보험 ‘KT슈퍼안심’이 무료다.

선택 약정 25% 할인과 프리미엄 가족결합 25% 할인을 함께 받을 경우, ‘Y슈퍼플랜’ 2종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베이직은 월 4만 원, 스페셜은 월 5만 원만 부담하면 된다.

이와 함께 데이터를 많이 쓰지 않는 20대는 ‘Y슬림’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Y슬림은 기존 ‘5G 슬림’과 동일하게 월 정액 5만 5,000원에 매월 데이터 8GB를 제공하며, 최대 100Kbps 속도의 데이터 로밍을 추가로 제공한다.

100Kbps는 카카오톡에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속도다.

Y슈퍼플랜과 Y슬림은 이달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KT는 요금제 출시를 기념하여 ‘Y프렌즈 프로모션 시즌2’를 2월 29일까지 진행한다.

Y슈퍼플랜 및 슈퍼플랜 요금제에 가입한 만 29세 이하 고객 다섯 명이 Y박스 애플리케이션 내, `Y프렌즈`에 모이면 무신사 스페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사은품은 마크곤잘레스 투웨이백, 오아이오아이 스웨트 셔츠, 키르시 스웨트 셔츠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Y박스는 데이터선물하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박현진 KT 5G사업본부장은 “Y세대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