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넷가입을 알아보는 소비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20~30대 연령층의 1인 가구 증가로 원룸과 오피스텔, 빌라 등 자취방 인터넷설치 관련 문의가 늘고 있다.
이들의 인터넷가입 주 이용 경로는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이며, KT·SK·LG·LG헬로비전 등 통신사 고객센터가 아닌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가장 큰 원인으로 `현금 사은품`을 손꼽았다.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통신사 고객센터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추가사은품을 지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젊은 연령층의 이용자가 높은 편이다.
KT, SK, LG, LG헬로비전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는 별도의 영업활동을 하지 않더라도 소비자가 유입되기 때문에 굳이 고액의 사은품을 소비자에게 지원하지 않는다. 또한,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사은품 규제가 심한 편이다.
반면,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업체간 경쟁으로 인해 경품고시제 가이드 내 최대 사은품을 내걸고 운영할 수 밖에 없어 고객센터 대비 높은 사은품 금액을 제공하는 것이다.
현재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검색어가 검색창에 자동완성으로 보여질 만큼, 많은 소비자가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금 등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실제로 `사은품` 수준이 인터넷 가입처를 선택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정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에 대해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법인기업으로써, 자체적으로 통신사 코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산을 통해 고객님의 인터넷 설치 유무를 확인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설치 당일 현금지원이라는 차별화된 운영을 하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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