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0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1년 연속으로 타이어 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2004년부터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등 기업 전체의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 선정한다.
이번 선정은 2019년 9월부터 12월까지 산업계 임원,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약 13,000여 명이 참여한 설문조사를 통해 이루어졌다.
한국타이어는 혁신적 기업 활동, 우수한 재무건전성, 높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경영 가치, 사회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관련 12개 항목 중 10개 이상에서 업계 최고점을 받았다.
별도 조사 항목인 `동종 산업 내에서 가장 존경받을 만한 기업`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 중이다.
또 R&D 역량 강화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테크노돔`을 통해 최첨단 타이어 기술 등을 개발 중이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역량 강화와 기술력에 대한 투자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