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형 공장 이미지 벗고 진화하는 지식산업센터, 금천구 시흥 ‘인피니움타워’ 관심 UP

입력 2020-03-09 18:11  



최근 들어 저금리 기조와 아파트 대출 규제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에 눈길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으로는 사무실, 상가 임대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배후수요를 꼼꼼하게 따져 공실률을 예상해보아야 수익성 높은 투자처를 찾을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금천구 시흥 지식산업센터 인피니움타워가 떠오르는 지식산업센터로서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금천 시흥 인피니움타워 지식산업센터는 금천구 시흥동 991-5, 6, 7, 8에 자리잡고 있으며, 시흥대로에 위치하는 만큼 뛰어난 인프라 혜택과 쾌속 교통망, 풍부한 배후수요 등을 자랑한다.

지식산업센터는 과거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렸던 시절 `공장`이라는 부정적인 인식 때문에 사업 진출을 꺼리는 건설사가 많았다. 그러나 지난 2010년 `산업집적 활성화 및 공장 설립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에 따라 지식산업센터로 명칭을 변경한 후에는 IT, 영상, 정보서비스업 분야 기업들이 대거 입주하며 긍정적인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취득세 50% 및 재산세 37.5% 세금감면, 저렴한 분양가, 최고 80%까지 대출여건 등도 지식산업센터가 빠르게 자리를 잡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 이는 지역경제 활력 회복, 일자리 창출 등을 목적으로 기업 지원 세제 감면을 적극 확대하는 법에 의한 것이다.

금천구 시흥에 위치한 인피니움타워는 1호선 금천구청역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로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향후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시흥사거리역에서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게 되므로 쾌속 교통망 혜택을 누리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자차 이용 시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도로, 서해안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이 가능하며, 홈플러스 옆 골든 블록의 생활편의 시설을 이용하기에도 용이한 입지조건이다. 이밖에 금천구청과 금천 경찰서, 관공서 등 업무 편의 시설까지 다양한 인프라가 구비되어 있다.

입주 기업을 위한 다양한 혜택 덕분에 비즈니스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시흥사거리역 중심의 풍부한 배후수요와 도시첨단 물류 단지 사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물류 편의성, 성공 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전문업종 클러스터가 구축되면 입주 기업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관계자는 “2020년에도 아파트 시장을 중심으로 강력한 수준의 부동산 규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새로운 투자처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특히 지식산업센터는 희소가치가 높고 인프라 혜택과 세제 감면까지 기대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효율적인 공간설계로 입주기업들의 비즈니스 환경을 고려함으로써 벌써부터 입주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기업 고객들은 일반 임차인과 달리 장기 임대하는 경우가 많아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해볼 만하다”고 말했다.

한편 인피니움타워 홍보관은 금천구 시흥대로 193 아람ict 타워 411호에 위치해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