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도시개발·DK아시아, 최고의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고품격 가족 중심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입력 2020-03-31 17:15  



- VIP 대상 멤버십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돕다`와 업무 협약
- 퍼스널 레슨, 여행, 가족케어, 자녀 보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 4805가구 매머드급 대단지에 관리비도 저렴, 최고 브랜드 업체와 협업 눈길

DK도시개발·DK아시아가 인천 서구 검암역세권에서 4월말 분양하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 고품격 가족 중심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민이 수준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아파트의 가치와 품격을 한 차원 더 높이기 위한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서 제공될 컨시어지 서비스는 기존의 아파트와는 차원이 다르다는 게 DK도시개발·DK아시아 측의 설명이다.

무엇보다 분양 초기 홍보수단으로만 활용되고 `무늬만 컨시어지`에 그쳐 입주민들의 불만이 있었던 기존의 아파트와는 달리, 명성 높은 컨시어지 서비스 전문기업을 유치해 실질적으로 입주민이 고품격 주거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30일 DK도시개발 인천지사에서 국내 주요 대기업 임원, 유명 아티스트, VIP 등을 대상으로 멤버십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컨시어지 기업 `돕다(DOPDA)`와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고품격 가족 중심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우선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의 컨시어지는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와 입주민들의 안정적인 편의 및 균형 있는 생활을 돕는 대면 서비스 등 2가지로 나눠 제공될 예정이다.

먼저 비대면 서비스는 입주민 개인별 요구에 맞는 맞춤형 레슨이나 과외 교사 등을 `돕다`의 VIP 플랫폼을 통해 최적의 조건으로 찾아 연결해주는 `퍼스널 레슨 서비스`와 최고의 기념일을 위한 `가족 기념일 예약 대행 서비스`, 여행 정보 제공 및 각종 예약을 대신하는 `여행 & 예약 서비스` 등이 주어진다.
또한 전문업체를 가성비에 맞게 추천해 주는 `청소업체 섭외 대행 서비스`, 반려동물을 위한 `펫(Pet) 케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 비대면 서비스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호텔에서만 느낄수 있는 편리함으로 품격 높은 삶을 케어 받을 수 있으며, 일부 컨시어지 서비스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이 된다.

대면 서비스로는 부모가 아프거나 급한 일이 있을 경우 자녀를 대리 픽업하는 `자녀 긴급/임시 보호 서비스` 및 `자녀 하교 도우미 서비스`(30분까지 무료, 이후 유료), 부모님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는 `노부모 안심 콜 서비스`와 거동 불편자(중증 장애인, 고령자) 등 취약 계층을 위한 `방문객 영접 서비스`(기본 무료, 긴급 동행시 실비 부담), `우편물 임시 보관 서비스`(기본 무료, 착불/취급주의 물품시 유료)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인력 운영은 전문 컨시어지들이 주5일 근무하면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1·2단지를 거쳐 공항철도 검암역까지 5분 간격(출퇴근 시간 기준)으로 운행하는 순환 셔틀버스(총 6대)도 제공한다. 1단지 정류장에서 셔틀버스 탑승시 검암역까지 5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특히 검암역에는 향후 지하철 9호선 직결화 사업이 예정 돼 있어 우수한 교통환경을 더욱 가까이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이와 함께 입주민만을 위한 정보지를 `컨시어지 바우처` 형태로 발간할 예정이다. 이 바우처를 통해 단지 인근 로컬 업체와 국내 주요 업체들 중 고품격 라이프 스타일에 필요한 주요 업체(음식점·레저시설·병원시설·숙박시설·쇼핑시설 등)들을 선별해 입주민들에게 최상의 정보와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DK도시개발·DK아시아 김효종 전무이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입주민들에게 차원이 다른 컨시어지 서비스 및 자긍심은 물론 아파트의 가치와 품격도 한 차원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이번 컨시어지 서비스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각 분야 최고 브랜드 업체와 힘을 합친다.

먼저 단지 내 조경은 시공능력평가 조경 1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조경 토탈 솔루션 제공 업무 협약 체결을 마치고 국내 아파트 단지 내 최초로 `미니 에버랜드`형 조경과 놀이시설을 조성하기로 했다. 특히 100만주에 가까운 꽃과 나무를 심어 단지 전체를 뒤덮는 `밀리언 파크`(Million Park) 등 최상의 조경을 선보인다.

LG전자와는 차세대 사물인터넷(IoT)기술 솔루션 제공 업무 협약을 통해 수돗물 수질관리, 화재발생 알림서비스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기술을 적용하고, 대규모 단지에 걸맞게 커뮤니티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세대 IoT기술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자연을 담은 식탁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도 체결해 입주민들에게 인천 최초 세 가지 테마를 가진 조식·중식·석식 등의 고품격 삼식(三食)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종합교육기업인 종로엠스쿨이 직영하는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서는 입주민 자녀들에게 단지 내 학원가 등이 제공하는 프리미엄 사교육부터 공립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등 4800가구가 넘는 매머드급 대단지 프리미엄과 함께 고품격 교육 서비스 혜택을 모두 누릴 전망이다.



한편 수도권 비규제지역인 인천 서구에서 4월 분양 예정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지상 최고 40층, 4805가구 규모로 사업비만 2조5000억원에 달하는 매머드급 대단지다.

이 아파트는 하나은행이 금융주관사를 맡은 초대형 프로젝트로 안정적인 사업 추진은 물론 오션 뷰와 리버뷰를 한눈에 누리는 대한민국 첫 번째 리조트 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11월에는 인천 서구 이재현 구청장과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부회장이 직접 만나 사업지 인근 청라국제도시 부지 24만여㎡에 2021년 초 착공, 2023년 준공을 목표로 하나금융그룹 본사 이전 로드맵을 확정했다.

인천 서구로 이전하는 하나금융그룹 본사(HQ)는 지주 및 주요관계사의 글로벌, 디지털 관련부서가 집중된 그룹 헤드쿼터 개념으로,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글로벌 시장 공략의 최전진 기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본사 규모는 많게는 3만평까지의 초대형 건물로 검토되고 있으며, 근무 인원은 관계사까지 포함한 상주 및 연수인구 최대 1만 8000여명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해외지사 관련 거점 역할 수행 및 고용유발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 아파트는 대단지임에도 소규모 단지보다 관리비가 적게 드는 장점도 있다.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에 따르면 4000가구에 달하는 `인천 S 아파트` 전용면적(㎡)당 공용 관리비는 지역 내 400가구 소규모 아파트 보다 약 25% 가까이 저렴했다.

4000가구 대단지가 실내수영장, 사우나 등 대형 커뮤니티시설을 운영해도 관리비가 낮은 이유는 단지 규모가 크면 한 가구가 부담하는 인건비가 줄어 관리비가 적어질 수 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결국 대단지 아파트의 장점이 수치로 입증된 셈이다.

또한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며, 청약 문턱도 낮다. 우선 추첨제 비율이 전체의 80%에 달해 상대적으로 청약 가점이 낮은 30~40대 젊은 세대도 청약 당첨의 기회가 제공된다.

DK도시개발·DK아시아 김정모 회장은 "다양한 입주민들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최고의 브랜드와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보다 진화된 삶을 최우선 가치로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로서 모든 역량과 우수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 첫 번째이자 최고의 리조트 도시로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