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용인시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입주예정자협의회(이하 "입예협")는 아파트 법률자문에 힘써준 법무법인태성(대표 윤영환변호사)에 감사패를 수여하였다고 밝혔다.
감사패를 전달한 입주예정자협의회 관계자는 "단지 내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입예협 입장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셨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법무법인 태성은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입예협과 적극적으로 협업하여 아파트 법률문제를 도맡아 공용부, 전유부, 단지 주변 등 다양한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단지 내 상향시공 및 공정 체크사항을 제공하고, 단지 인근 지하도 문제점, 육교설치, 단지 옆 방음벽설치 지연, 사용승인이 아닌 동별 사용승인으로 인한 입주자의 소유권 취득 등에 대해 법률자문를 하였다.
이에 윤영환 변호사는 "입주예정자협의회는 법적 단체가 아닐 뿐더러 법률상 권한이 없어 아파트에 하향시공, 불량시공 등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대응하기 쉽지 않다는 점을 알고 있기에 더욱 입예협에 귀 기울이며 노력하였다."며 "감사패를 준 것은 앞으로 더 전진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입예협의 권리보호를 위해 더욱 매진하는 태성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는 총 1,597세대 규모의 미니 신도시급 명품 아파트로, 롯데건설에서 시공하였다. 또한 8만3천348㎡ 부지에 지하 3층, 지상 34층 11개 동으로 구성됐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