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매으리"…11번가, 홈술족 겨냥 '김보성 매의리포차' 출시

입력 2020-04-03 11:0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에 외출 대신 집에서 `홈술` 하는 사람들이 늘며 막창, 닭발 등 간편한 HMR 안주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이에 11번가는 제조사와 함께 공동기획한 간편식 안주 `김보성 매의리포차` 신제품 7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평소 매운 맛을 즐기는 배우 김보성의 키워드 `의리`를 상품화해 `매운의리포차`를 부르기 쉽게 줄이면서 발음하면 `매으리`가 연상되도록 제품명을 지었다. `매의리포차` 시리즈는 `매운 막창`, `훈제 막창`, `매운 닭발`, `불 껍데기`, `쭈꾸미삼겹`, `닭갈비`, `돼지갈비`로 주로 포장마차에서 판매되는 인기 메뉴 7종이다.

최근 외부 모임이 줄어들고 집에서 혼자 술을 마시는 `홈술족`이 늘면서 11번가 내 안주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반조리된 제품을 가열만 하면 완성되는 HMR 안주류 판매량은 최근 한 달간(3월3일~4월2일) 전년 대비 101% 늘며 2배 이상 성장했다.

11번가 임현동 마트 담당은 "집에서 주류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포장마차 안주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홈술족을 겨냥한 HMR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여러 제조사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 니즈를 빠르게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