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금리로 인해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서울 최중심에서 공급되는 생활형숙박시설 `충무로 하늘엔`이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뛰어난 입지에 탄탄한 배후수요까지 확보해 공실 걱정이 없는 것은 물론이고, 빠른 수익창출까지 가능하다는 점이 입소문남에 따라서다.
한 업계 전문가는 "주택시장에 가해진 강력한 규제로 인한 반사효과와 제로금리 상황이 시너지를 일으키며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근래 들어 가장 높은 가운데, `충무로 하늘엔`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당연한 수순"이라며 "무엇보다 투자안정성과 빠른 수익 보장은 가장 주목할 요소"라고 말했다.
실제로 충무로 하늘엔의 가장 우수한 점은 일단 입지를 꼽을 수 있다. 서울 사대문 안에 자리잡아 주변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었고, 교통?편의시설, 여가 및 문화시설, 교육시설 등의 인프라가 밀집한 우수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일단 도보 거리에 충무로역(3·4호선)과 을지로4가역(2·5호선)이 위치한 쿼드러플 역세권을 자랑한다. 여기에 영화관, 대형 마트, 백화점, 병원 등 다양한 생활시설은 물론 관공서인 중구청도 바로 가까이 위치한다. 주변으로 남산, 청계천산책로, 북한산 성벽 코스 등이 위치해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 인근 사대문 안에 자리잡은 관공서 및 기업체의 약 70만명 직장인 수요를 품고 있고, 을지로, 충무로, 명동, 종로로 이어지는 서울 중심업무지구(CBD)의 중심지에 위치해 이들 수요도 확보가능하다.
게다가 생황형숙박시설의 특장점인 다양한 활용도를 극대화하기에도 유리한 입지다. 생활형숙박시설은 임대사업, 숙박업, 실 거주가 모두 가능한데, 사업지의 경우 주변의 넘치는 직장인 수요는 물론 명동~동대문 관광특구의 외국인 관광객 수요도 흡수 할 수 있어 숙박업 활용 시 높은 운영 수익도 기대할 수 있는 것.
공실 걱정을 낮추고 수익을 높여줄 요소는 더 있다. `충무로 하늘엔`은 숙박업 운영을 고려중인 투자자들의 운영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보조장치도 제공된다. 최근 전문관리업체와 위탁업무 협약을 체결해 숙박시설 운영?관리의 전문화 및 수익률을 향상을 도모한 것. 단, 위탁물의 수량은 최대 100개 호실 선착순 마감예정으로 빠른 결정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빠른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현재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한시적 이벤트로 `계약금 이자지원제도`를 진행중이기 때문. `계약금 이자지원제도`란, C?D?F타입 일부 호실의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납부한 계약금 10%에 대한 이자지원으로 정액금 200만원을 지급하는 것으로 빠른 수익을 발생시기는 것은 물론 계약금에 대한 금융 부담도 낮출 수 있다.
차별화된 설계도 자랑이다. 아파트나 오피스텔과 견줘도 뒤지지 않을만한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임차인 및 숙박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을 전망이다. 실제로 개별세대에는 용도에 맞게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슬라이딩중문(일부 호실)이 적용돼 효율적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유지할 수 있으며, 대형 펜트리, 드레스룸 등 가변형 공간 적용 등을 통해 공간활용도를 최대화했다
특히 소형 면적형에도(일부) 빌트인 욕조까지 제공해 프리미엄 라이프를 즐길 수도 있다. 여기에, 우물 천정 설계로 개방감도 극대화 했다. 별도의 실외기실과 정원 및 휴식공간으로 연출 가능한 도심형 테라스(일부 호실)도 설치될 예정이다.
세대 내 청소 및 세탁 서비스, 인포메이션 로비 운영 등 특화된 호텔식 서비스를 선보여 생활편의성도 뛰어나며, 옥상정원 및 썬큰가든, 루프탑가든, 북카페, 공개 공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제공한다.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고효율 LED 조명, 현관 일괄소등 스위치 등을 적용하고, 중수조 설치로 빗물을 옥외조경수 및 변기에 재사용하며, 친환경 건축 인증을 위한 단열재 강화 설치, 태양광 설비 및 연료전지설치 등을 통해 에너지 및 관리비 절감도 가능하다. 홍보관은 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 3번 출구 인근에 위치하며, 방문 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