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여자)아이들이 새 미니앨범 `I trust`로 미국 빌보드 5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14일(현지시간) 발표된 빌보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지난 6일 발매된 (여자)아이들의 세 번째 미니앨범 `I trust`가 `월드 앨범 차트`에서 4위에 오르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타이틀곡 `Oh my god`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소셜 50 차트`,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도 각각 17위, 25위, 81위에 올라 자체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여자)아이들은 새 미니앨범 `I trust`로 연일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여자)아이들은 `I trust` 발매 직후 전 세계 58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K-POP 걸그룹 신기록을 새로 쓴 것을 시작으로, 타이틀곡 `Oh my god`으로 국내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 랭크 및 미국 아이튠즈 K-POP 음원 차트 진입 1위, 중국 왕이뮤직 주간 K-POP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Oh my god`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1700만 뷰, 이틀 만에 3000만 뷰, 공개 9일 만에 5660만 뷰를 돌파했으며, 음반 판매에서도 지난해 2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I made`의 초동 판매량 보다 약 6배 증가한 11만 2000장을 기록하며 주간 음반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이처럼 새 미니앨범으로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두며 글로벌 대세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 (여자)아이들의 무서운 상승세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신곡 `Oh my god`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