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이 방문하고 있는 전주역은 21년 하반기에 신축공사를 시작해서 24년 완공될 예정이며, 디자인 및 내부 인테리어 등이 발표되어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한다.
이에 따라 전주역 광장앞 `전주역 클래시아더스카이` 상업시설도 연이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해당 상업시설은 입지적으로 KTX역세권 광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전주역 앞에 사람과 문화, 생태의 가치를 담은 `첫 마중길`이 조성되어 연간260만명이 이용하는 KTX전주역 광장과 바로 앞에 자리한 독점상가로 더 많은 사람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전주역을 중심으로 관광지 및 전주상가가 점점 더 다양하게 개발될 예정이라 많은 입지 조건이 점점 더 좋아져 2차 분양도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는 임대차 계약을 통해 분양 받는 사람에 대한 공실률을 최소화해 리스크를 줄여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으며, 전문가도 전주 자체가 국내 대표 관광도시 중 한 곳으로 꼽히고 있어 앞으로 그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게다가 2019년 10월 분양한 한화포레나 는 1순위 경쟁률 최대 309:1 평균 61.64대1 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 했으며, 가을에 분양 예정인 포스코 더샵4차도 기다리는 대기 자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이는 구축 전주아파트가 많고 신축 공급 아파트들의 아직 까지는 부족한 것으로 보여지면서 몰림 현상이 나타난 것이라 볼 수 있다. 이에 앞으로 전주에 있는 다양한 건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를 찾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현재 `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 인근에 전주시청, 각종 대형 병의원, 주민센터, 홈플러스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게다가 초중고교가 모두 가까운 곳에 위치해 학군도 잘 갖춰져 자녀가 있는 학부모들도 많이 알아보고 있다.
인근에 백제대로, 동부대로, 동전주IC 외 다양한 도로도 가까워 교통편도 좋고, 24년도 전주역이 새롭게 완공될 시점에는 보다 더욱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 인근에 위치해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