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여자)아이들이 데뷔곡 `LATATA`의 영어 버전을 발매하며 글로벌 도약에 나선다.
(여자)아이들은 15일 오후 1시(한국 시간, 미국 동부 시간 기준으로는 15일 0시) `LATATA (English Ver.)`을 전 세계 동시 릴리즈한다.
`LATATA`는 지난 2018년 5월 발매된 (여자)아이들 데뷔 앨범 `I am`의 타이틀곡으로 데뷔 20일 만에 음악방송 1위를 비롯해 각종 연말 시상식 신인상 6관왕을 이끈 메가 히트곡이다.
특히 리더 소연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으며 열정적인 비트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 개성 강한 여섯 멤버들의 매력이 고스란히 담긴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15일 공개되는 `LATATA (English Ver.)`은 듣자마자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는 익숙하고 신나는 멜로디에 영어 가사를 얹어 한 층 더 깊어진 매력을 선사하며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지난 4월 세 번째 미니앨범 `I trust` 발매와 함께 미국의 리퍼블릭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미국 진출을 공식화한 (여자)아이들은 `LATATA (English Ver.)`으로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하며 또 한 번 도약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세 번째 미니앨범 `I trust`로 전 세계 61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미국 빌보드 5개 차트 랭크, 국내 지상파 음악방송 그랜드슬램 등 그룹 자체 최고 기록 경신함은 물론 `케이팝 센세이션`, `트렌드세터` 등의 호평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그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는 (여자)아이들이 펼칠 활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여자)아이들의 `LATATA (English Ver.)`은 15일 오후 1시 전 세계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