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 뜨거운 분양 열기를 이어갈 럭셔리 주거시설이 웅천지구 내 공급을 예고해, 지역 내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전남 여수시 웅천동 1869-1, 2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 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 는 주거용 레지던스 브랜드 ‘트리마제 벨마레’ 가 최초로 적용된 단지다. ‘서울숲 트리마제’ 를 통해 고급 주거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트리마제’ 에 더해 이탈리아어로 ‘아름답다’ 라는 ‘벨라(Bella)’ 와 바다를 뜻하는 ‘마레(Mare)’ 가 결합된 합성어다. 아름다운 바다를 품은 여수 웅천지구 내 들어서는 고급 레지던스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지역 내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는 후문이다.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 는 ‘트리마제’ 가 입주민에게 제공하는 고품격 가치를 이어가는 명품 레지던스로 설계됐다. 호실에 따라 다도해가 펼쳐진 남해바다 조망, 이순신공원 조망, 화려한 웅천지구 도심 조망 등 3가지 뷰를 누릴 수 있는 단지다. 조식과 청소, 세탁 등 3가지 입주민 주거편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삶의 질을 높여주는 고급 레지던스와 생활의 편의를 더해줄 대규모 스트리트몰, 입주민들을 위한 쉼터로 조성되는 옥상공원 등 3가지 특화시설도 눈여겨볼 만하다.
고급 레지던스 브랜드 단지인 만큼, 투자가치는 물론, 실주거여건도 빼어나다.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10층 이며, 생활숙박시설 344실 (전용 54 ~ 74㎡) 과 상업시설 237실로 구성된다. 여타 투자형 생활숙박시설과는 다르게 1룸 설계를 피하고, 거주 목적의 2룸 중심 설계에 개방감을 극대화한 테라스 등을 적용, 입주민들이 명품조망을 즐길 수 있도록 특화설계를 갖췄다. 1-2인 가구 및 세컨드하우스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웅천지구 내 희소성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여수는 국내 최초의 해양레저관광도시다. 호주의 시드니를 비롯, 이탈리아 나폴리, 브라질의 리우 데 자네이루 등 세계 3대 미항과 비견될 정도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최근 요트 중심의 해양레포츠 활동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웅천지구는 이들 종목의 전국적 명소이자 메카로 급부상하고 있다. 아울러, 서울 여의도공원의 약 1.5배 규모인 이순신공원, 인공 해수욕장이 포함된 웅천친수공원, 고급선박 계류시설인 이순신마리나 등이 조성돼 있다.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 는 웅천지구 내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한 핵심 입지에 조성된다. 아울러, 단지 하층부에는 여수 최초 스트리트몰형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웅천지구 중심상권과도 가까워 생활환경이 편리하다. 또한, 웅천지구 에듀파크 부지 내에는 다목적 체육센터와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이 건립 중이며, 여수시립박물관도 지근거리에 들어설 예정이다. CGV와 메가박스는 물론 대극장, 소극장, 야외분수 광장, 전망대, 잔디광장, 다도해정원 등으로 구성된 문화예술공간인 ‘예울마루’ 도 인근에 있다.
교통 여건도 돋보인다. 여수 , 순천 간 자동차 전용도로와 여수, 광양을 10분 내로 연결하는 이순신대교 등을 통해 순천, 광양 등 인접 지역 이동이 용이하고, 남해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 등을 통해 전국 주요도시로의 진출입이 쉽다. 아울러, 2021년에는 여수 원도심 지역을 잇는 웅천, 소호 간 해상교량도 준공될 예정이다. 또한, 차량으로 20분 내 거리에 있는 KTX여천역을 통해 약 3시간이면 서울역을 오갈 수 있고, 여수공항, 여수 종합버스터미널 등도 가까워, 광역 교통망을 자랑한다.
우수한 교통망을 바탕으로 한 직주근접 여건도 갖췄다. GS칼텍스, LG화학, 한화케미칼 등이 집적된 여수국가산단 뿐 아니라 율촌산단, 오천산단, 전남테크노파크 등이 차량으로 10분대 거리에 있어, 출퇴근 여건이 양호하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사업지 인근 국가 거점형 마리나항 개발이 오는 2022년 완료 예정이다. 마리나항은 해상 8만7000㎡, 육상 7만2000㎡ 등 총 15만9000㎡ 면적 규모의 종합 해양레저시설로, 클럽하우스, 문화복합시설, 상업시설, 수리시설, 선박 계류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지난 15일 해양수산부는 제 2차 마리나항만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마리나항만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사업지가 위치한 여수 웅천 등 권역별 거점항만을 ‘마리나 중심의 허브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혀 기대감을 더한다.
이어서 뽀로로 테마파크, 호텔, 전망대, 박물관 등이 들어서는 오션퀸즈파크 개발사업도 연내 완공 예정이며, 오는 2025년에는 루지, 짚 와이어, 전망대 등 체험시설과 휴양시설을 갖춘 여수 챌린지파크 개발이 완료될 전망이다.
분양관계자는 “실주거여건까지 탁월한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 는 단순 투자상품 이상의 가치를 지녀, 실수요와 투자수요를 모두 사로잡는 명품 브랜드 단지” 라며 “세계 4대 미항을 향해 도약 중인 여수 웅천지구 내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은데다, 생활 인프라 또한 우수해 단기간에 계약을 마무리할 수 있을 것으로 조심스레 예측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이달 15일 문을 연 분양홍보관은 여수시 웅천동 1802-3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2년 8월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