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갈수록 수학공부를 힘들어하는데 정확한 실력을 알아야 제대로 된 공부를 시킬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 실력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은 수학학원에 가는 것뿐 일까요? 고민이 많이 되는 요즘입니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의 수학실력 걱정이 크다. 온라인개학으로 대부분의 학교에서 학력평가나 단원평가를 시행하지 못해 아이가 어느 정도 학업성취도를 보이는지, 실력은 어떤지 궁금하기 때문이다. 특히 수학의 경우 실력을 파악해야 그에 맞는 학습계획을 세울 수 있다.
이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초등인강 `밀크티`가 초등수학에 최적화된 AI수학 진단평가 서비스를 선보인다.
밀크T초등이 제공하는 `AI수학 진단평가 서비스`는 자사 자체 개발 인공지능 엔진인 `제니아(geniA)`를 통해 진행된다. 초등인강 학습생은 제니아가 출제하는 초등수학 문제를 풀고, 문제 풀이 후 보다 빠르게 학습생의 초등수학수준을 파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는 최소한의 초등수학문제로 학습생의 수준을 폭 넓게 파악하고 취약한 부분에 대해서는 이유를 분석해 그에 맞는 AI수학 술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포자 방지 및 확실한 수학성적 향상을 돕는다.
특히 초등인강 밀크T는 천재교육이 보유하고 있는 빅테이터를 초등수학을 비롯한 다양한 과목에 적용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문항DB50만건, 문제출제건수 2천만건, 풀이이력 3억건이 넘는 데이터를 통해 높은 정확도와 신뢰도를 자랑한다.
이처럼 초등수학에 강한 스마트인강 `밀크티초등`을 통해 초등연산 등의 계산문제부터 응용문제, 서술형문제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쉽게 풀어내며, 초등학교 수학공부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도 멀티미디어 요소와 접목한 학습 콘텐츠를 통해 즐거움을 느끼게 된다.
현재 초등인강 천재교과서 밀크T초등은 10일의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서 `밀크티 초등`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