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오피스+지식산업센터 시너지로 업무효율 극대화… 복합 지식산업센터 '현대 클러스터 갈매역 스칸센알토' 분양

입력 2020-06-02 16:09  


최근 업무 트렌드 변화, 공유경제 보편화에 따라 소규모 사무 공간을 임대하는 공유오피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건물 인지도 상승은 물론 업종 다변화로 인한 공실률 하락 및 임대 안정성 확보 등을 통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이 달 한 부동산 자문업체가 발표한 `2020년 1·4분기 오피스 시장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서울 내 공유오피스 점유면적은 36만 2,094㎡로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공유오피스에 맞는 정보통신(IT) 등 소규모 업종의 증가와 더불어 기업들의 선호도도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최근 국내 기업들의 신규 사옥 및 보금자리로 주목받는 지식산업센터 역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공유오피스의 장점인 다양한 공유?휴식 공간, 특화 커뮤니티 시설 등을 사업지에 조성해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최적의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특히 다양한 부대시설을 한 건물에 모아 공용으로 사용하는 공유오피스의 장점은 고스란히 적용하면서 업무 편의를 높이는 상업시설, 기숙사 등을 함께 배치해 건물 안에서 의식주에 문화생활까지 가능한 복합 콤플렉스형 업무 공간으로 탈바꿈했다는 평가도 이어지고 있다.

한 업계 전문가는 "여러 시설을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유오피스는 비용 절감은 물론 사업체 간 자유로운 소통, 교류가 가능해 시너지 효과를 유발하는데도 탁월하다"면서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입주 기업에 일정 부분의 취득세, 재산세 감면까지 제공돼 공유오피스 장점까지 더해진 단지라면 더욱 주목도가 높은 편"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이 같은 복합 단지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히는 곳 중 하나가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현대 클러스터 갈매역 스칸센알토`다. 해당 시설은 구리 갈매지구 자족유통용지 A, B그룹에 연면적 11만 4,080㎡,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근린생활시설, 오피스텔 등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현대 클러스터 갈매역 스칸센알토`는 업무 공간을 섹션 오피스로 나누면서 공유공간을 대폭 확대해 기존의 일반적인 사무실보다 폭넓은 사용 면적을 누릴 수 있게끔 했다. 커뮤니티 시설로 코워킹 라운지부터 캔틴 바, 오픈 컨퍼런스룸, 보드 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입주 기업 모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북유럽의 자연환경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중정과 옥상 정원, 연결 녹지 등 풍부한 녹화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오피스는 제조형과 업무형 타입으로 나뉘어 최대 5.7m의 높은 층고와 지상 5층까지 제공되는 드라이브인 시스템 또는 개별 테라스 등이 제공된다. 상업시설에는 국내 대표 멀티플렉스 `CGV`가 입점이 예정되어 있으며 추가적인 키 테넌트 입점 협의가 진행 중이다.

도보권에 경춘선 갈매역과 별내역이 자리해 서울 및 수도권 일대와 편리하게 오갈 수 있으며 별내역의 경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 노선, 8호선 연장선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근교에 갈매IC와 퇴계원IC가 위치해 강남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 양양고속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등이 연계되는 제2경부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도 가까워 광역 접근성도 뛰어나다.

한편,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은 계약자 및 입주자들에게 삼성전자 인기 제품 할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분양 홍보관은 롯데백화점 구리점 맞은편인 경기도 구리시 경춘로 274 성원 매스티지 빌딩 1층에 위치해 있으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259-10(교문사거리)에서 6월 중 오픈 예정이다.

특히 견본주택에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 예약제도 시행하여 방문객이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주기적으로 방역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열화상 카메라 설치와 비접촉 체온계를 사용해 열이 있는 방문객들을 철저히 가려내는 등 안전한 견본주택 운영에 적극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