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풀 상위1% 주거공간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다

입력 2020-06-05 10:26  


최고급 호텔, 호화 리조트에서나 볼 수 있던 `인피니티 풀`이 주거단지 안으로 들어오고 있다. 실제 고급화 추세가 짙어진 요즘 부동산 시장에서는 인피니티 풀을 앞세워 최고급, 고품격을 강조하는 단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인피티니 풀(infinity pool)은 무한의, 끝이 없는 이란 뜻의 `인피니티(infinity)`와 수영장의 의미로 쓰이는 풀(pool)이 합쳐진 합성어다. 물과 하늘이 이어지는 것처럼 설계돼 시각적으로 경계가 없는 것 같은 수영장을 말한다. 주로 리조트, 호텔 등 호화스러움이 가득한 곳에서도 최상층에 설계돼 럭셔리의 상징으로 통한다.

싱가포르의 `마리나 베이 샌즈`, 하와이의 `쉐라톤 와이키키`, `스위스 빌라호네그 호텔` 등이 대표적이다. 실제 이들은 인피니티 풀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았으며, 일대를 방문하면 꼭 들려봐야 하는 버킷 리스트 장소로 거듭났다.

우리나라 역시 유명 리조트와 호텔 등을 중심으로 이러한 인피니티 풀을 속속 도입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강릉에 자리한 `스카이 베이 경포 호텔`과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호텔`, 오시리아 관광단지 `힐튼 부산`, 인천의 `네스트 호텔` 등은 바다와 연결되는 인피니티 풀을 마련해 국내 최고급 호캉스의 상징으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인피니티 풀을 조만간 집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실제 서울 강남, 부산 해운대 등 전국을 대표하는 부촌에서 인피니티 풀을 내세운 최고급 단지들이 선보이고 있다.

강남에서는 개포주공 4단지를 재건축하는 `개포프레지던스자이`가 입주민 커뮤니티로 인피니티 풀을 제공한다고 밝혀 높은 관심을 끌었고, 단군 이래 최대 재건축사업이라 불렸던 `반포주공 1단지`는 한강을 내려다보는 인피니티 풀을 조성하겠다고 밝혀 큰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부산에서는 주거브랜드 빌리브로 알려진 신세계건설이 해운대에 인피니티 풀을 구성한 최고급 레지던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를 오는 6월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혀 업계와 자산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실제 단지는 최상층인 38층에 4계절 해운대 바다 조망을 누릴 수 있는 층고 7.5m 높이의 인피니티 풀과 클럽라운지, 듀플렉스 사우나 등을 구성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 관계자는 "해운대라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낀 최고급 레지던스인 만큼, 이러한 장점과 삶의 품격을 더욱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인피니티 풀을 구성하게 되었다"며 "최상층에 위치해 압도적인 파노라마 오션 뷰를 갖춰 조성될 예정인 만큼, 부산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고급 인피니티 풀로 주목 받고 있는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개념인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로 조성된다고 밝혀 관심은 더 높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란 상위 1% 부자들의 주거 형태로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거주할 수도, 세컨하우스 용도로도 사용 가능한 주거형 부동산을 뜻한다. 조망, 평면, 커뮤니티 등에서 `최고 수준의 상품`이자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거 공간으로 정의할 수 있다.

실제 단지는 그동안 여타 주거단지에서는 볼 수 없던 새로운 평면과 최고 수준의 상품설계를 도입한다. 실내공간은 획일화된 기존 레이아웃을 벗어나 스튜디오 타입부터 스위트 타입까지 다양하게 구성하며, 조망을 극대화 한 유리 커튼월을 적용해 거실과 식당, 욕실 등 집안 어디서든 해운대 해변과 부산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또 최상층과는 별개로 4층에 입주자 전용의 프라이빗 커뮤니티를 조성한다. 이곳은 휴식과 명상을 위한 라이브러리 라운지와 멀티 라운지, 가든테라스를 구성해 입주민만의 하이엔드 소셜 베뉴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시큐리티 서비스(컨시어지 데스크)를 비롯해 카셰어링 서비스, 세대청소 서비스, 드라이클리닝 서비스 등을 예정 중이며, 특히 해운대에서만 만끽할 수 있는 특화서비스인 프리미엄 요트 연계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세계적인 워터프론트 리치벨트로 거듭나고 있는 부산 해운대의 최중심 입지인 해운대구 우동 645-6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 5층~지상 38층 규모며, 36개 타입 총 284개 UNITS로 구성된다.

한편,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현재 부산과 서울에 각각 갤러리를 마련해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갤러리에서는 내부평면(VR), 컨시어지 서비스 등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의 구체적인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패러그라프 부산 갤러리`는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678-2번지(센텀고등학교 옆)에 위치하며, `패러그라프 서울 갤러리`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61 네이처 포엠 빌딩 2층(청담동 명품거리)에 마련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