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이서진·이덕화·정준호·황신혜·현영 등 유명배우 30인,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 참여

입력 2020-06-12 14:42  

이승기·이서진·이덕화·정준호·황신혜·현영 등 유명배우 30인,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 참여


국내 유명 배우들이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 동참했다.

25년간 국내외 의료지원사업을 통해 2003년 UN DPI NGO로 등록된 후 100만 협력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세계 최대 국제보건의료 단체인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는 지난 2월부터 약 5개월간에 걸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국내 및 전 세계 의료진과 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릴레이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지금까지 스포츠닥터스 캠페인에는 의료진 및 문화·스포츠계 인사 총 500여명이 참여하였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현직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배우들이 다수 참여하며 뜻을 함께했다.

캠페인에는 배우 이승기·이서진·이덕화·정준호·황신혜·김수로·조보아·김혜윤·김소은·이유비·박상민·최란·현영·김지숙·이세은·조한선·안정훈·이용우·유인혁·서호철·김기무·이시은·장혁진·이준혁·이학주·함은정·연홍식·박선우·이정용·윤나무·황한나 등 이상 31명의 배우들이 스포츠닥터스 의료진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왔다.

이들 배우들은 현장에서 방역에 힘쓰고 있는 의료진을 위해 피켓에 응원 메시지와 사인을 담아 보냈고, 이는 온·오프라인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허준영 이사장은 “국내 유명 배우들의 자발적인 캠페인 참여 덕분에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많은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그리고 국민 여러분들이 큰 힘을 얻을 수 었었다”면서 “진심을 다해 정성스러운 영상 메시지까지 보내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스포츠닥터스는 의료진을 도와 바이러스 종식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릴레이 응원 캠페인은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다. SNS에 응원 동참과 기부를 병행하는 캠페인으로 개인 SNS에 응원 문구를 들고 사진을 찍어 인증한 뒤 #응원릴레이캠페인 #코로나19 #전세계의료진시민응원합니다 등 자유롭게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기부는 1만원 후원으로 진행할 수 있다.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국내는 물론 세계 곳곳의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마스크, 손세정제, 영양제로 구성된 키트로 전달된다. 스포츠닥터스는 릴레이 응원 캠페인과 함께 네이버 해피빈 등에 모금함을 개설하였으며, 현재 온정의 손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지금껏 국내외 의료지원 4,598회를 달성한 스포츠닥터스는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연대의료원, 가톨릭중앙의료원, 고려대의료원, 경희대의료원 등 5000여 종합병원이 소속된 대한병원협회와 4만 개원의 및 15만 의료진 네트워크를 구축한 대한개원의협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100만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에 의료진을 파견하고 있으며 국내 사태가 진정되면 ‘모바일 호스피탈’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의료진을 파견할 예정이다. 또한 스포츠닥터스가 후원하는 에스디코인을 통해 결제 가능한 ‘기부몰’을 운영, 기부와 유통이 투명하게 공개되는 새로운 형태의 기부문화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