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신도시 메머드급 지식산업센터 탄생, '디원시티 시그니처'

입력 2020-06-19 11:26  


계획인구 약 17만 명의 수도권 서부권역 중심 신도시로 도약한 김포한강신도시는 완성 단계에 돌입해 업무 및 상업시설 인프라 구축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김포 한강신도시는 남북 화해협력 분위기 조성 시 서해안 신산업벨트 개발 본격화를 기반으로 서해안 신 산업벨트 중심 위치로 환황해권 비즈니스 허브 역할이 기대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대기업 입주가 이어지고 있다.

실제 대기업 인근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는 가격 상승률이 높고 대기업 협력업체까지 모여드는 만큼 탄탄한 임대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환금성도 뛰어나다. 일반 중소기업에 비해 관련 상주 인력의 규모가 클 뿐만 아니라 기업 입주와 함께 주변 인프라 확충도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으로 풀이할 수 있다.

게다가 대기업의 입주는 단순히 해당 기업의 입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관련 협력업체의 이동이라는 파급력을 지니므로 인구 유입 및 경제 유발효과는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이에 대기업과 접근성을 갖춘 지역은 협력업체들에게 선호되는 입지인데다 대기업 밀집 지역 내 부동산 가격은 타 지역보다 높은 시세를 형성하는 것은 물론 단기간 그 가치가 급등하기도 하는 경향이 짙다.

따라서 대기업 인근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는 풍부한 수요를 바탕으로 공실률 최소화를 기대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기대 가능해 청약 경쟁률도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대표적인 사례가 마곡지구와 고덕국제신도시다. 서울 마곡지구는 LG 등을 비롯해 대기업들이 들어서며 가치가 급등했고 현재는 첨단 클러스터의 중심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는 삼성전자가 입주를 확정 짓자 일대 부동산시장의 시세가 수직 승한 바 있다.

이로 인해 대기업 입주의 후광을 받는 수도권 주요 지역에 신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가 주목받고 있다. 현재 수도권 서북부 최대 산업클러스터인 `김포골드밸리`와 더불어 LG사이언스파크, 에스오일 TS&D센터 등 대기업이 입주해 있는 마곡지구와 접근성이 뛰어난 김포 한강신도시 구래지구에서는 약 13만㎡(디원시티 1차 포함) 스케일의 스마트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시그니처`가 베일을 벗었다.

사업지가 속한 구래지구는 3단계 복합업무지구로써 자족도시 성장의 중추적인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김포시 사업체 및 종사자 수 2012년 이후 평균 7%대의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향후 꾸준한 임차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으며 양촌역세권 개발 시 최대 수혜 사업지로 도시 확장에 따른 지식산업센터 및 상업시설의 미래가치 상승도 전망된다.

특히 김포도시철도 양촌역(디원시티역), 구래역 등 대중교통이 대폭 개선되면서 서울 및 주요 거점을 한 시간 이내에 닿을 수 있는 쾌속교통망이 구비됐으며 대곶IC(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올림픽대로를 가까이에서 이용 가능해 주요 공항, 업무권역 등 어디든 이동이 편리한 비즈니스 중심지로 지식산업센터의 입지로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기 김포시 구래동 3필지(자족시설용지 MS-7BL)에 들어서는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613실과 근린생활시설 97실, 창고 12실로 구성되며 한강신도시 유일의 중심상업지구와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완비했다.

지식산업센터는 규제가 이어지고 있는 주택시장과 달리 정부의 지원에 따른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디원시티 시그니처가 들어서는 한강신도시와 같은 성장관리권역 이전 시 취득세 100% 감면, 법인세 100% 감면(4년), 50% 감면(이후 2년)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정부의 정책자금지원에 따라 중소기업 육성자금, 창업기업지원자금 등 업체 당 최대 70억 원 한도까지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식산업센터는 분양가의 최대 80% 저금리 대출과 다양한 정책지원 자금을 통해 입주에 대한 초기 비용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까지 제공해 조기 마감이 기대된다.

㈜디허브플러스가 공급하는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국내 굴지의 건설사인 ㈜한라가 시공사를 담당해 브랜드 파워를 높인 가운데 1군 브랜드의 큰 희소가치를 지녔다. 사업지 반경 8km 이내에 산업단지가 다수 위치해 협력업체 입지로 호평을 얻고 있으며 마곡 내 오피스 공급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며 가격 경쟁력에서 앞서는 김포 유입이 가속화되는 만큼 지식산업센터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강신도시 내 최고의 상권으로 자리매김한 구래지구를 선점하는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입주자들에게 세련되고 쾌적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설 고급화에도 초점을 맞췄다. 지식산업센터 최초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컨시어지라운지, 미팅룸, 힐링룸, 파우더룸(샤워시설 포함)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췄다.

또한 차별화된 상업시설도 만날 수 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 상업시설은 양촌역 초역세권 상권의 메리트가 돋보이며 높은 층고(5~6m) 및 양방향 E.S 설계로 개방감 및 노출 효과를 극대화해 유동인구 유입에 유리하다.

앨리형 테라스 상가, 야외 공연장, 아트월, 조경 조명 특화, 야외 휴게시설, 별동상가 등 디원시티와 연계된 `디원 컬쳐라인`을 완성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지역 내 쇼핑과 문화의 명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테라스 특화 및 야외 휴게시설, 별동상가, 바닥 분수 특화설계 등 유동인구 흡수 및 집객력을 강화하기 위한 체계적인 MD구성이 계획됐다. 뷰티, 메디컬 및 입주민을 위한 업무지원, 식음 특화 MD구성을 통해 쇼핑, 여가, 문화가 접목된 한강신도시 최초의 신개념 원스톱 문화복합공간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9로 75번길 158 상가 B동 310호에 위치하며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