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랜드 공인중개사, 직접 만든 '그림으로 배우는 민법체계도' 배포

입력 2020-06-24 13:46  


메가랜드에서 작년에 이어,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그림으로 배우는 민법체계도` 무료 배포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작년에 1차와 2차에 걸쳐 시행됐으며, 모두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조기마감되었던 이벤트로, 2020년 6월 12일 회원가입자부터 참여 가능하다.

메가랜드가 엄선한 86가지 핵심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한눈에 민법의 흐름을 정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그림으로 배우는 민법체계도`는 민법의 원리와 체계를 그림으로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흐름을 통해 민법의 큰 틀을 잡아주어 머릿속에 개념이 체계적으로 자동 정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그림으로 배우는 민법체계도`을 활용한다면 테마별 핵심 개념 정리로 이해의 깊이를 확장할 수 있다. 그림과 다양한 컬러로 시각적 효과를 쭉쭉 높인 페이지로 개념의 큰 틀을 잡았다면, 바로 그 다음 페이지에서 개념의 가지를 붙여나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한 눈에 들어오는 그림으로 공부한 이론을 아는 것과 모르는 것으로 손쉽게 정확히 정리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있어서 민법은 모든 과목의 기본이 된다. 1차 시험의 경우, 민법에서 80점의 고득점을 달성하게 되면 다른 과목인 부동산학개론은 40점만 넘겨도 합격이 가능하다. 또한 2차 시험에서는 부동산 공시법과 공인중개사법이 민법과 연결된 내용로, 민법 공부를 탄탄히 해놓을 경우, 이들 과목에 대한 대비가 한결 쉬워진다.

메가랜드의 `그림으로 배우는 민법체계도`로 공부하면 1회독에 걸리는 시간을 줄여 결과적으로는 총 회독수를 늘릴 수 있다. 공인중개사 합격을 위해서는 최소 3회독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그림으로 배우는 민법체계도를 통해 체계가 잡히고 흐름이 보이기 시작하면 개념과 개념간의 연결고리가 튼튼해져 회독시간이 짧아지고 회독수는 올라간다.

그림으로 배우는 민법체계도는 강의를 들을 때는 이해가 되지만 뒤만 돌아서면 기억이 나지않는 수험생뿐 아니라, 단순 반복과 암기에 지쳐 중도포기를 고민하는 수험생과 모의고사 점수가 오르지 않아 체계적인 개념 정리가 절실한 수험생등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메가랜드 공인중개사의 그림으로 배우는 민법체계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