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인제 오리지널스 뮤직 페스티벌’ 9월 19(토) ~ 20(일) 양일간 개최

입력 2020-07-26 10:00  


강원 인제군은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인제잔디구장에서 ‘2020 인제 오리지널스 뮤직 페스티벌’ 개최 소식과 함께 양일간 진행되는 경연 페스티벌 참가 공고 소식을 전했다.

군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평화지역 이미지에 맞는 군장병 및 가족 참여 행사를 신설하고, 국제행사로의 발전 모색을 위해 참가범위를 국내에서 아시아권으로 확대해 수준 높은 국제음악축제로 육성할 계획이다. K-POP의 위상을 높이고자 공중파 방송사인 SBS를 주관 방송사로 진행 하며, 방송 매체를 활용해 인제군을 더욱 효과적으로 홍보 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19일에는 ‘직장인 밴드 페스티벌’, 20일은 ‘아시아 대학가요제’ 가 예정되어 있다. 두 경연대회는 한국 공연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양성하기 위한 취지이며, 총상금 6천만 원(각각 3천만 원)과 SBS 지상파에 녹화방송 될 예정이다.

‘직장인 밴드 페스티벌’ 은 끼와 실력이 있는 직장인들이 마음껏 자신의 음악을 표현하고 즐길 수 있는 장에 이들을 초대하는 것이 취지이다. 회사원, 자영업, 프리랜서 등 근무형태와 상관없이 재직증명서 및 1년간 근로함을 증빙할 수 있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곡은 커버곡, 창작곡 등의 밴드음악이다.

‘아시아 대학 가요제’ 는 K-POP 열풍 확장을 위해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 재능 있는 신인 뮤지션을 발굴하기 위한 글로벌 페스티벌 이다. 끼와 실력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음악과 열정을 마음껏 보여줄 수 있는 이들을 오리지널스에서는 간절히 찾고 있다. 참가곡은 장르에 상관없이 아직 발표되지 않는 순수 창작곡이여야 한다.

이와 함께 유명 초청가수의 공연과 개그 페스티벌, 2024년 프랑스 올림픽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비보이의 축하무대 등 많은 볼거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두 경연대회의 참가신청 기간은 7월1일~8월15일이며, 2020 인제 오리지널스 페스티벌스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 재학 및 재직증명서와 실연 동영상 등을 취합하여 접수하면 된다. 본선자 선출방법은 8월 20일 오리지널스페스티벌스 공식 SNS계정에 동시 업로드하여 8월 31일까지 ‘좋아요’ 순위 상위 30팀을 선정하여 9월 1일에 공지할 예정이다.

오리지널스 페스티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음악 산업 분야별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들과 공공기관, 민간기업 및 미디어사가 협업하여 전세계적으로 높은 인기와 위상을 갖고 있는 한국 공연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양성하기 위한 취지의 페스티벌 브랜드입니다.” 라며,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군을 평화의 도시, 젊음고 활기의 도시로 탈바꿈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