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핫한 여름 라인업 완성…박진영-ITZY 동시 컴백으로 2020 하반기 가요계 접수

입력 2020-08-04 13:43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2020년 여름 핫한 컴백 라인업을 완성했다.

`리빙 레전드` 박진영과 `4세대 대표 걸그룹` ITZY(있지)가 8월 컴백으로 올여름 가요계 장악을 예고한 것.

두 아티스트 모두 전작이 대성공을 거뒀다는 점에서 이번 컴백에도 많은 기대가 쏠리고 있다.

먼저 JYP 수장 박진영은 작년 12월 발매한 `FEVER (Feat. 수퍼비, BIBI)` 이후 8개월 만인 오는 8월 12일에 신곡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웬 위 디스코 (듀엣 위드 선미))로 돌아온다.

`FEVER (Feat. 수퍼비, BIBI)` 뮤직비디오는 박진영과 조여정의 코믹하고 섹시한 열연으로 큰 화제를 모았고, 대박 히트곡 `어머님이 누구니 (Feat. 제시)`의 유튜브 조회 수 보다 2배 빠른 상승세를 자랑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박진영은 `FEVER (Feat. 수퍼비, BIBI)` 열풍에 계획에 없던 음악 방송 프로그램들에 출연했고, 음악 시상식 `2019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19 Mnet Asian Music Awards)에서는 화끈한 무대로 글로벌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연말 전국 투어 `박진영 콘서트 NO.1 X 50`(넘버원 피프티)로 곳곳을 누비며 역대급 히트곡 메들리를 선사했다.

`FEVER (Feat. 수퍼비, BIBI)`가 20세기 초 미국 극장식당에서 펼쳐지던 엔터테인먼트인 보드빌(Vaudeville)에서 출발했다면, 새 노래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는 유로디스코 장르를 내세운다.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히트곡과 안무를 직접 만드는 미다스의 손인 박진영이 이번에는 선미와 손잡고 디스코 흥바람을 불어일으킬 예정이다.




글로벌 루키 ITZY는 올해 3월 공개한 `WANNABE`(워너비) 이후 5개월 만인 8월 17일에 신곡 `Not Shy`(낫 샤이)를 발표한다.

`WANNABE`(워너비)는 쉴 틈 없는 안무, 5인 5색 틴 크러시 비주얼 등 독보적인 매력이 가득한 무대로 호평을 받았다.

각종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 차트 정상에 올랐고, Mnet `엠카운트다운`과 SBS `인기가요`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트리플크라운의 영광을 안았다.

ITZY는 전작을 통해 거둔 성공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더욱 강력하고 발전한 무대 매너를 선보인다.

새 노래 `Not Shy`는 ITZY의 무기인 파워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거침없이 시원시원하게 내달리는 짜릿한 쾌감을 선사한다. 이 같은 매력을 음악, 안무, 뮤직비디오, 패션 등 여러 부분에 녹여내 보는 재미를 높일 계획이다.

`Not Shy`는 `달라달라`, `ICY`(아이씨), `WANNABE`를 잇는 4연속 히트 기대작이자 ITZY의 입지를 확고히 할 신곡으로 이목을 모으고 있다.

2019년 2월 혜성처럼 등장해 각종 신인상을 휩쓸고 1년 반 만에 K팝 트렌드를 이끄는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우뚝 선 ITZY의 가치를 입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박진영과 ITZY의 신곡은 12일과 17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