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교육 영어 1타 강사 조정식...`물어보살` 찾아온 이유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8-10 21:30  

메가스터디교육 영어 1타 강사 조정식...`물어보살` 찾아온 이유



10일 방송된 KBS Joy 예능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이하 `물어보살`)에 메가스터디교육 영어 1타 조정식 강사가 찾아와 눈길을 끌고 있다.

조정식은 서장훈이 광고를 했던 회사 소속의 영어 강사임을 밝히자, 서장훈은 엄청 큰 회사라면서 "스타 강사냐"라고 물었고 조정식은 "영어 강사 중에서는 제가 제일 잘 나갑니다!"라고 자신있게 답했다.

"그럼 얼마 버느냐"라는 서장훈 질문에 서장훈, 이수근에게만 수입을 공개했고 이에 서장훈은 무척 놀라며 "최고 잘 나가는 연예인 수입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서장훈이 이렇게 많이 버는데 무슨 고민이 있어 무물보를 찾았냐 물으니, 조정식은 "진심을 담은 팩트 폭격 조언(이하 `팩폭`)이 수험생들에게 상처를 주는 것 같다"라고 고민을 털어놨다.

서장훈은 "스타강사로 롱런하고 싶다면, 어른들은 팩폭 조언에도 그 안에 담긴 진심을 알아채겠지만, 입시에 지친 수험생들은 따뜻한 위로를 기대할 거라면서 지나친 팩폭보다는 따뜻한 조언으로 학생들 마음을 보듬어주라"고 조언했다.

이에 덧붙여 이수근은 "감당하기 어려운 상담은 우리 쪽으로 넘겨"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리고 "어느덧 100여 일 남은 2021 수능을 앞두고 전국의 수험생들에게 수능 꿀팁을 알려달라"고 말했다.

조정식 강사는 "첫째, 수능 당일 컨디션 걱정 말고 수능 전날까지 계속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한다", "두 번째로, 3권의 EBS 영어 교재에서 유사한 문제가 출제되는데 지문 수가 많다 보니 학생들이 지레 포기해버리는 경우가 있다"며, "유의미하게 봐야 할 지문은 502개 정도이니 남은 수능 100일 동안 하루에 5개씩만 봐도 수능 전까지 다 볼 수 있다", "영어는 절대평가 과목이니 무조건 2등급은 나올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그리고 서장훈의 농구선수 시절 이야기를 얘기하며 "슛 터치가 너무 좋았다. 기본기가 탄탄하니 KBL 최다 득점&최다 리바운드 기록을 세울 수 있는 거였다"며, "공부도 마찬가지로 가장 중요한 건 기본기가 탄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수근은 "서장훈처럼 기본기가 탄탄하다면 컨디션 탓할 일이 없다"라며 조정식 말에 동감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뽑은 점괘에서 황금 뻐꾸기가 나오자 이수근은 "학생들을 위해 계속 지저귀어라"라고 말했고, 서장훈은 "평생 학생들 앞에서 지저귀며 롱런하라"고 말했다.

조정식 강사는 메가스터디교육 온/오프라인 통합 영어 1위 강사로 꼽히는 인물이다. 서울대/연세대/고려대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한국리서치 설문 결과, `수험생 시절 영어 성적 향상에 가장 큰 도움을 준 선생님 1위`로 선정되는 등 명실상부한 스타 강사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