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4% 성장한 5조 9,209억 원, 영업이익은 119.5% 늘어난 3,849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CJ대한통운의 실적을 제외하면, 매출은 8.6% 늘어난 3조 4,608억 원, 영업이익은 186.1% 늘어난 3,016억 원에 해당한다.
식품·바이오 등 전사 해외 사업이 꾸준히 성장하며 글로벌 매출 비중은 처음으로 60%를 넘어섰다.
CJ제일제당은 바이오 고수익 품목 비중이 늘고 식품 사업구조 혁신의 성과가 가속화되며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부문별로 보면 식품사업은 글로벌 식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 늘어나는 데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1% 증가한 2조 1,91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국내에서는 가정간편식(HMR) 판매가 늘며 외식 감소에 따른 B2B 부진을 만회하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34% 늘어난 1,264억 원을 달성했다.
바이오사업 부문 매출은 7,429억 원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었고, CJ Feed&Care(사료+축산) 부분은 전년 대비 8% 늘어난 5,26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부터 수익성 강화에 중점을 둔 `혁신성장`에 주력한 결과, 글로벌 위기 상황에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면서 "핵심 제품과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전략적 R&D투자 및 경쟁력 확보를 통해 미래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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