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포스트 코로나 대응 주거공간 도입…'AZIT 3.0'

입력 2020-08-19 14:50  


롯데건설이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문화를 반영한 새로운 주거공간 `AZIT3.0`를 선보인다.

롯데건설은 "코로나 이후 위생, 안전,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해 더욱 깨끗하고 안전한 집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집이 갖추어야 할 기능을 담아 `Safety Home`(안전한 집)`, `All in Home`(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집), `Unique Home(취향대로 할 수 있는 집)`을 올해의 주거 트렌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롯데건설은 새로운 주거공간인 AZIT3.0을 개발했다.

AZIT는 실내안전, 알찬수납, 맞춤상품, 인테리어스타일 4가지 측면에서 단위세대 컨셉을 정의한 인테리어 타이틀로, 안락하고 안전하며 거주자의 취향에 꼭 맞는 `집`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 나만의 아지트를 뜻한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이번 AZIT3.0는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5가지 상품으로 소개한다.
첫 번째로 건강과 위생에 특화된 빌트인 가전 상품인 `퓨어 패키지(Pure Package)`를 개발해 선보인다. 의류관리기와 살균기, 수납장으로 구성되어 의류와 소지품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특화상품이다. 특히 살균기가 적용된 수납장은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 등이 동시 제거 가능하며, 내부에 이동 선반과 마스크 걸이가 있어 다양한 물품 수납은 물론 마스크의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다. `퓨어 패키지(Pure Package)`는 위생 빌트인 가전을 가구와 함께 구성하여 복도 공간의 효율을 높였다.

두 번째는 환기에 특화된 `클린 에어 시스템(Clean Air System)`을 전면 도입한다. 현관 천장에 설치된 에어샤워기와 신발장에 설치된 진공 청소 툴셋으로 옷에 묻은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또한, 헤파 필터가 장착된 전열 교환기가 방마다 있어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고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공급해줌으로써 더욱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세 번째로 재택근무와 온라인학습으로 인한 침실과 업무공간, 학습공간 분리에 대한 니즈를 반영한 `홈 오피스형 평면`을 선보인다. 안방과 연계된 대형 드레스룸에 책상과 책꽂이형 선반, 서랍으로 구성된 시스템 가구를 접목해 서재 및 업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계획했으며, 슬라이딩도어를 설치해 시각적 개방감과 차단 효과를 확보했다. 자녀방의 경우 측면 발코니 부분에 서재형 시스템 가구가 적용된 `홈 오피스형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네 번째는 고객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해진 공간, 가구, 가전, 마감 선택형이다. 호텔 라운지를 연상케 하는 패브릭씨트 판넬과 대형 복도 타일, 편안한 분위기의 거실 간접조명으로 구성된 `거실 스타일업 패키지`를 통해 고급스러운 라운지형 거실을 꾸밀 수 있으며, 바닥마감재 선택형, 욕실 타입 선택형(84㎡이상 욕조/샤워부스 선택형), 주방 스타일업 패키지, 프리미엄 주방가전(식기세척기, 와인 냉장고 등), 붙박이장 선택형 등 집안의 품격을 높이며 실용적인 다양한 선택형을 추가했다.

롯데건설은 이를 기반으로 4가지 공간 디자인을 제안한다. `코지트 COZIT(COZY + AZIT)` 는 화이트 바탕에 모노톤의 깔끔한 컬러와 간결한 패턴을 반영한 스타일이다. `힐리트 HEALIT(HEALING + AZIT)`는 자연을 연상시키는 브라운 컬러와 우드 패턴에 자연적 요소를 반영한 리조트 분위기의 디자인 공간이다. `스마티트 SMARTIT(SMART + AZIT)`는 화이트한 대리석 패턴과 패브릭 질감 등 질감이 살아있는 풍부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트렌디한 공간을 표현했다. `인클루지트 INCLUZIT(INCLUSIVE + AZIT)`는 따뜻한 컬러에 자유롭고 창의적인 감각을 덧입혀서 공간의 밸런스를 새롭게 재해석해 표현한 공간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주거 라이프 스타일과 집이 변화하고 있다" 며 "꾸준한 사회현상 분석과 연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상품을 개발하고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를 리드해 가는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AZIT3.0은 이번 달 오픈 하는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의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이후 분양하는 모든 사업장에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클린 에어 시스템(Clean Air System)`과 `거실 스타일 업 패키지`는 전 세대에 적용되며, `퓨어 패키지(Pure Package)`와 `홈 오피스형 평면` 등은 타입별 특이 사항에 맞게 적용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