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가 `Not Shy`(낫 샤이) 음악 방송 활동 첫 주 만에 자신들의 존재 가치를 제대로 입증했다.
8월 17일 새 미니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Not Shy`를 발매한 ITZY는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다섯 멤버의 조합은 물론 춤, 노래, 비주얼의 조화까지, `최강 밸런스`를 자랑한다.
이들은 20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1일 KBS2 `뮤직뱅크`, 22일 MBC `쇼! 음악중심`, 23일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연해 컴백 첫 주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대칭을 이루는 완벽 군무와 능숙한 표정 연기가 돋보이는 포인트 안무로 잠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모든 활동곡 중 역대 최고난도를 자랑하는 퍼포먼스를 펼치면서도 흐트러짐 없는 라이브를 선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화려한 헤어 스타일링과 독특한 의상으로 구현한 ITZY만의 독보적인 콘셉트 역시 무대 보는 재미를 배가했다.
`무대 장인` 면모를 톡톡히 드러낸 이들은 8월 22일과 23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두 개의 안무 연습 영상을 연달아 오픈해 전 세계 K팝 팬들을 환호케 했다.
멤버들의 움직임, 안무 대형을 한층 실감 나게 볼 수 있는 `ITZY "Not Shy" Dance Practice (Moving Ver.)`(있지 "낫 샤이" 댄스 프랙티스 (무빙 버전))과 고정된 카메라로 모든 동선을 한눈에 확인하는 `ITZY "Not Shy" Dance Practice`를 통해 어느 각도에서도 빈틈없는 `프로미`를 드러냈다.
이외에도 라이브 프리미어 영상, 방송사 직캠, 무대 연습 영상 등 ITZY의 틴크러시 매력이 대방출되는 퍼포먼스 콘텐츠는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며, 화제몰이 중이다.
한편, `4세대 대표 걸그룹` ITZY는 새 음반 `Not Shy`로 `4연속 히트`를 달성했다.
신보는 20일 기준 한터 차트의 음반 일간 차트 1위, 가온 차트의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 최정상을 동시에 석권했다.
타이틀곡도 발매 직후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를 휩쓸었고, 일간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호성적을 내고 있다.
18일 기준 일본 라인 뮤직 송 톱 100 일간 차트와 중국 음원 플랫폼 QQ뮤직 급상승 차트 정상에 올라 열띤 해외 인기를 입증했다.
또 21일 자 글로벌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200 차트 87위에 랭크돼,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