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와이즈캠프가 초등학교 2학기를 맞아 기존 비주얼씽킹 학습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한 `비주얼 쇼크`를 선보였다.
와이즈캠프 비주얼 쇼크는 기존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적용한 학습 콘텐츠들과 학습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출시된 것으로, 맞춤 학습 시간표와 비주얼 화상수업, 비주얼씽킹 학습(개뼈노트, 말뼈사전, 글뼈읽기) 등을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비주얼씽킹 학습은 이미지, 동영상 등 시각적인 부분에 친숙한 학생들이 학습의 주체자가 되고, 선생님은 피드백을 제시해 상호소통이 되는 학습법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수업 참여를 유도하는 학습법이다. 와이즈캠프의 비주얼씽킹 학습은 실제 초등학교 교사들이 온라인 수업에 수업 자료로 활용되면서 학부모들에게 더욱 인기를 모으고 있다.
와이즈캠프 내 교육 콘텐츠로 접목해 특허출원한 비주얼씽킹 학습은 3가지로 분류해 제공된다. 전 학년 전 과목 개념의 뼈대를 잡는 개뼈노트는 다양한 비주얼씽킹 맵을 활용해 단계별로 개념을 쌓아 나가는 기억에 오래 남는 학습이다.
초등 교과서 속에 나오는 3,367개의 낱말의 뜻과 음, 예문 등을 그림으로 쉽게 설명해주는 말뼈사전은 낱말을 올바른 발음법, 음성 제공, 대표 유형 문제 예시, 실제 모습 등을 제공해 전 과목 활용이 가능하다.
비주얼씽킹 학습 중 문해력을 향상시키는 글뼈읽기는 초등 교과서 수록 지문을 종류별로 나눠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인 문해력 향상을 돕는다.
이 외에도 와이즈캠프는 맞춤 학습 시간표를 통해, 아이마다 다른 역량과 실력에 맞춰 문제를 설정할 수 있는 맞춤 문제 설정은 물론, 지역·학교마다 다른 학사 일정에 맞춘 진도 조정기능, 스스로 공부 시간을 설정해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잡아주는 공부 시간 설정 기능, 월별·과목별 학습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학습 현황 확인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비주얼 화상수업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비주얼씽킹 학습 지도사 자격을 갖춘 와이즈캠프 담임 교사들의 1:1 학습 관리를 바탕으로, 실시간 쌍방향 그룹형태로 진행된다. 와이즈캠프 그룹 화상수업은 최대 10명의 전국 같은 학년 친구들과 학습이 가능하다. 또 과목 선생님이 학습기에 실제 교안을 화면에 띄워 진도를 나가는 것은 물론 문제풀기, 발표하기, 질문하기 등의 시간을 제공한다. 비대면 화상수업에 최적화된 환경으로, 발표력, 문제 해결력, 협동심까지 향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영어 심화 학습 `두두잉글리시`, 수학 심화 학습 `대유형판다`를 제공해 교과 학습 외 추가적인 심화 학습을 제공한다.
와이즈캠프 관계자는 "2학기 역시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 학습 관리가 부족한 초등학생들이 학습 수준에 맞게 학습은 물론, 집에서도 다양한 학습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비주얼 업그레이드 `비주얼 쇼크`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업그레이드된 비주얼 쇼크를 10일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무료체험 신청자에 한해 최대 2,5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추첨하는 썸머 이벤트,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7세 아이들을 위한 10일 무료체험 이벤트 등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