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정통성 고수' 사보텐, 20주년 기념 캠페인 "대표 돈카츠 브랜드로 우뚝"

입력 2020-08-27 16:43  


2001년 서울 중구 무교동에서 시작한 `맛을 아는 사람들` 캘리스코의 정통 프리미엄 돈카츠 브랜드 `사보텐`이 20주년을 맞이해 사보텐의 돈카츠 외길 2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고객들이 보내준 사랑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보텐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난 20년 여정을 돌아보며 자사 장인정신을 느낄 수 있는 신제품과 다양한 혜택이 있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정통 돈카츠와 세련된 인테리어로 2001년 첫 오픈 당시부터 반향을 일으켰던 사보텐은 프리미엄 돈카츠의 맛과 정통을 20년간 고수하며 국내 대표 돈카츠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프리미엄 돈카츠의 맛과 정통에 대한 연구 및 노력을 바탕으로 동종업계 10가지가 넘는 최초 아이템을 개발하는 등 업계를 선도해 왔다.

그 대표적인 예로 세계 최초로 치즈 카츠와 참깨 소스 레시피를 개발해 선보였으며, 국내 최초로는 담백하고 바삭함을 자랑하는 돈카츠 전용 튀김유를 개발했고 업계 최초, 50년 정통비법 생 빵가루를 도입한 바 있다. 이 밖에도 `돈마호크를 그대로 구현해낸 최초의 카츠 스테이크, 본인(Bone-in) 카츠`, `블랙카츠`, `말차비어`, `모짜체다치즈카츠` 등도 사보텐이 국내에 처음 선보인 메뉴들이다.

사보텐은 프리미엄 돈카츠의 맛과 장인정신을 위해 노력을 지속해 온 발자취를 기념하기 위한 20주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001년 처음 선보인 이후 사보텐의 상징이 된 깨그릇, 깨방아와 함께 즐기는 사보텐의 대표 소스 3종 및 일본 덮밥소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되는 소스는 전문 셰프로 구성된 캘리스코 랩(Lab)에서 사보텐의 돈카츠 맛을 가장 살릴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 가정에서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 디자인을 변경했으며, 패키지 역시 매장 인테리어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한층 모던해졌다.

지난 20년간 쌓아온 장인정신을 담아 엄선된 재료와 엄격한 품질 관리 하에 리뉴얼을 진행한 사보텐의 소스는 ▲대추, 토마토, 사과 등 5가지 과실의 단맛과 레드와인의 풍미가 어우러지는 `돈카츠 소스` ▲전남 고흥의 생유자를 착즙해 신선하고 산뜻한 유자의 맛을 그대로 살린 `유자 소스` ▲ 높은 참깨 함유량으로 맛과 향이 풍부한 `참깨 소스` ▲가쓰오 풍미로 요리의 맛을 살려주는 셰프들의 만능 치트키 `일식 덮밥소스`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사보텐은 8월 27일(오늘) 오후 4시 50분부터 홈앤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돈카츠와 소스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홈앤쇼핑 라이브를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돈육 두께 11mm를 자랑하는 `등심돈카츠` 10팩, 자연치즈를 듬뿍 넣은 `치즈돈카츠` 6팩, 사보텐의 대표 소스 `돈카츠소스`와 사보텐의 쉐프들의 연구 끝에 탄생한 `일식덮밥소스` 등 소스 2병으로 구성됐다. 홈쇼핑 최초 80% 반조리된 제품으로 매장에서 즐기던 본연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돈카츠 세트는 방송 중 수량을 추가했음에도 방송 종료 전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완판되는 등 홈쇼핑 `완판 신화`를 기록해 온 제품이다. 높은 판매량은 물론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높은 재구매율과 고객만족도를 유지해 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사보텐 마케팅 담당자는 "자사가 맛과 정통을 고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할 수 있었던 건 지난 20년간 고객들이 보내준 사랑 덕분이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도록 더 좋은 맛과 정성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20주년 캠페인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사보텐은 192시간 동안 숙성시킨 국내산 프리미엄 돈육을 장인이 직접 두드리는 `테테타타쿠` 방식 고수, 엄격한 재료 선정 및 기름 관리 등을 통해 바삭하고 진한 육즙의 여운을 느낄 수 있는 사보텐 고유의 맛을 유지해 오고 있다.

전문 셰프와 외식 전문가들이 모여 맛과 품질을 연구하는 사보텐 랩 등을 통해 맛있는 돈카츠를 위해 정통 안에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정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집밥, 홈쿡 트렌드에 맞춰 가정에서도 돈카츠를 즐길 수 있도록 딜리버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돈카츠, 소스류 등 HMR 제품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