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ynamite’,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3위 진입

입력 2020-08-29 09:40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Dynamite’가 영국에서도 통했다.

28일(현지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는 방탄소년단의 신곡 ‘Dynamite’가 이번 주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3위로 첫 진입했다고 보도했다.

오피셜 차트는 “이번 기록은 방탄소년단의 가장 높은 신규 진입 순위이자 자체 최고 성적인 동시에 첫 번째 톱 10이다. 이들의 종전 최고 기록은 지난해 4월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로 세운 13위”라고 전했다.

또 기사에 따르면 ‘Dynamite’는 발매 첫 주에 530만 회 스트리밍, 2만 2000회 다운로드되어 5만 200 차트 세일즈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오피셜 차트와 인터뷰를 통해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이처럼 좋은 성적을 거두어 영광이다. 모두 팬클럽 아미(ARMY)분들 덕분이다. 여러분의 응원과 사랑이 없었다면 이 자리까지 오지 못했을 것이다”라며 전 세계 팬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Dynamite’는 그 어느 때보다도 지금 전 세계가 필요로 하는 활력을 전해 드리고자 만들어진 곡이다. 이 노래를 통해 한 분이라도 더 행복해졌다면, 그것만으로 충분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3위 외에도, ‘Dynamite’는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톱 100’ 1위,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 톱 100’ 1위, ‘오피셜 스코티시 싱글 세일즈 차트 톱 100’ 1위, ‘오피셜 싱글 차트 업데이트 톱 100’ 2위, ‘오피셜 아이리시 싱글 차트 톱 50’ 6위, ‘오피셜 오디오 스트리밍 차트 톱 100’ 15위에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은 스포티파이(Spotify) 차트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이어갔다. ‘Dynamite’로 컴백과 동시에 한국 가수 최초 ‘글로벌 톱 50’ 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22일~24일 자 차트에서 2위, 25일~27일 자에서 3위를 기록하며 일주일 연속 최상위권의 자리를 지켰다.

뿐만 아니라 발매 첫 주(8월 21일~27일) 스포티파이 집계에서 4천만 회에 육박하는 글로벌 스트리밍 수로 주간 ‘글로벌 톱 50’ 차트 2위에 올랐다. 지난해 4월 3위를 차지했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의 기록을 경신하며 자체 최고 순위를 달성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1일 ‘Dynamite’ 발표 후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어쿠스틱, 트로피컬(Tropical), 풀사이드(Poolside) 버전 등 이색적인 멋과 개성을 더한 다양한 리믹스 버전을 연달아 공개했다. 원곡과 각 리믹스 버전은 미국, 아르헨티나, 인도, 페루 등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최상위권에 나란히 진입, 차트 줄 세우기를 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