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질환 척추협착증, 초기에 정확하고 면밀한 검사가 중요해

입력 2020-08-31 14:20  


사람들의 신체 중에서도 척추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척추란 사람의 몸을 올바르게 세워줄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이때 몸을 올곧게 지지해주는 중심구조 중 하나이다. 척추는 조그만한 뼈들이 여러 개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그 사이사이에 있는 주위 근육으로 연결되어져 있는데, 허리에서 나타날 수 있는 저린 듯한 증상들과, 통증의 경우에는 척추 협착증 또는 척추 측만증이라고 하는 질환들로 인해서 발생한다.

이렇게 발생된 척추질환의 경우에는 척추안에 있는 신경들의 주변에 있는 염증은 물론, 부종을 일으키기도 하며, 자연스럽게 통증들을 유발하는 물질을 분비하도록 하면서, 척추와 허리 부분들에 극심한 통증들이 나타날 수 있다.

척추관협착증의 경우에는 척추에서부터 다리로 이어질 수 있는 신경들이 지나갈 수 있는 통로들인 척추관이 강하게 압박받게 되면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을 말한다. 척추관 주변에 퇴행성의 변화들로 인해 주위에 있는 부분들에 점차적으로 비대해지게 되면서 척추관을 압박할 수 있으며, 허리에서 나타나는 통증들은 처음에 허리에서 느끼지 못하다가, 갑자기 악화가 되는 경우들이 많아 질환이 늦게 발견되기도 한다. 허리에서 통증이 지속된다면 척추질환을 중점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병원으로 빠르게 내원해서 정확하고, 면밀한 검사를 받는 것이 가장 좋다.

척추관 협착증의 가장 주된 증상의 경우에는 허리에서 나타나는 통증들은 물론, 하지 방사통을 나타낼 수 있다. 허리디스크 통증과 증상이 비슷한 경향을 나타내고 있지만, 허리를 숙였을 경우에는 통증들이 전해질 수 있는 허리디스크과는 다르게 척추협착증의 경우에는 허리를 뒤쪽으로 젖혔을 때 통증들이 극심하게 발생할 수 있다.

전주 우리병원 김재엽 원장은 "척추관 협착증의 주된 원인으로는 척추의 퇴행성인 변화다. 허리를 편다거나 걸어 다닐 때 허리에서부터 엉덩이 그리고 발끝 부분들까지 통증들과 함께 저린 듯한 증상들이 느껴지게 되면서 오랫동안 걷는 게 힘들어지고 일상생활을 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증상이 의심된다면 초기에 척추 전문 병원을 찾아 진료받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