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20`과 함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될 `갤럭시Z폴드2`의 자세한 사양을 오늘 온라인 행사로 공개한다.
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 밤 11시(한국시간) `삼성 갤럭시Z폴드2 언팩(Unpack, 공개) 파트2` 행사가 온라인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삼성전자의 세 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2`의 세부 사양과 사용자경험(UX) 등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이에 앞서 지난달 5일 언팩에서 갤럭시노트20 시리즈와 함께 갤럭시Z폴드2를 소개했으나, 자세한 사양은 설명하지 않았다.
갤럭시Z폴드2는 접었을 때 디스플레이 크기가 기존 4.6인치에서 6.2인치로, 펼쳤을 때 크기가 7.3인치에서 7.6인치로 커졌다.
갤럭시Z플립과 마찬가지로 접히는 초박형유리(UTG)를 적용했고, 화면을 펼쳤을 때 카메라 구멍 하나를 남기고 디스플레이로 전면을 채워 화면 활용도를 높였다.
삼성전자와 이동통신 3사는 이달 11일부터 갤럭시Z폴드2의 사전 예약을 시작해 같은 달 18일 제품을 출시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가격은 전작인 갤럭시폴드(239만8천원)와 동일하거나 약간 낮은 수준에서 정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에 이어 명품브랜드인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인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을 함께 발매한다.
생중계는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사진=연합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