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창·실험적 디자인 구현"…현대차, 신형 투싼 이미지 최초 공개

입력 2020-09-03 09:4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전 세계 700만대 이상 팔린 베스트셀링 SUV 투싼, 이달 중 4세대 모델 공개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로 강렬한 인상을 주는 외장 디자인 특징


현대자동차는 3일, 신형 투싼의 티저 이미지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투싼은 2004년 첫 출시 후 전 세계 누적 약 700만 대 이상 팔린 현대차의 베스트셀링 SUV 모델이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달 중 공개될 예정인 신형 투싼은 2015년 3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진화한 4세대 모델로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적용해 강렬한 인상을 주는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과 혁신적으로 개선된 전방 개방감과 미래지향적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실내 디자인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투싼의 외장에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구현해냈다"면서 "전면부는 정교하게 세공된 보석처럼 빛의 변화에 따라 입체적으로 반짝이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 위에 시동을 켜면 주간주행등으로 점등되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를 적용해 강렬한 첫 인상을 준다"고 말했다.



또 실내는 개방형 클러스터와 대시보드 아래로 위치를 내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탁 트인 전방 개방감을 주고, 풀터치 방식의 센터페시아, 전자식 변속버튼(SBW) 등으로 미래지향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 전무는 "현대차는 감성이 더해진 스포티함을 혁신적 기술로 구현한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통해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신형 투싼은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완결하는 동시에 현대차의 도전적이고 대담한 정신을 가장 잘 나타내는 SUV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증권부  송민화  기자

 mhson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