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가 3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데뷔 무대를 갖는다.
8월 31일 새 앨범 `The Book of Us : Gluon - Nothing can tear us apart`(더 북 오브 어스 : 글루온 - 낫띵 캔 테어 어스 어파트)와 타이틀곡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를 발표한 DAY6 (Even of Day)가 본격적인 음악 방송 활동에 돌입하고 팬들과 만난다.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4일 KBS2 `뮤직뱅크`, 5일 MBC `쇼! 음악중심`, 6일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연해 유닛 활동의 첫 주를 장식할 예정이다.
DAY6 (Even of Day)는 DAY6가 2015년 데뷔한 이래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닛으로 Young K(영케이), 원필, 도운으로 구성됐다.
신곡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는 Young K가 단독 작사해 `세상이라는 바다 위에서 희로애락의 파도가 끝날 때까지 함께 하자`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아름다운 노랫말과 감미로운 음색이 만나 잔잔하면서도 깊은 울림을 전한다.
DAY6 (Even of Day)는 "처음부터 끝까지 한 공간에서 에너지를 끌고 나간다는 게 쉽지는 않지만, 무대 위에서 합을 맞출 때 우리가 가장 강하게 뭉쳐있는 것 같다"라고 이야기하며 오랫만에 만나는 이들의 신곡 무대를 기대케 했다.
DAY6는 첫 유닛으로도 `믿듣데`(믿고 듣는 데이식스) 명성을 입증하며 국내외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번 유닛의 신보는 31일 자 한터 음반 차트와 가온 리테일 앨범 차트의 일간 1위를 차지하고, 타이틀곡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는 네이버 뮤직과 벅스 등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1일 오후 2시 기준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해외 11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등극하며 `K팝 대표 밴드`의 글로벌 인기를 뽐냈다.
또 신곡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 뮤직비디오는 많은 팬들에게 찡한 감동과 위로를 안기고 있다.
데니멀즈(DENIMALZ: DAY6 캐릭터)가 여행을 떠나는 스토리로, 애니메이션으로 등장하는 KE(Young K), PIL(원필), DON(도운)이 시련 속에서도 서로를 다독이며 나아가는 모습이 뭉클한 감동을 준다.
뮤직비디오를 본 이들은 "캐릭터들은 귀여운데 스토리가 정말 찡해서 눈물이 난다", "노래 가사를 생각하면서 보니 더 울컥한다", "역시 좋은 음악은 힘이 있다" 등 호평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