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이런 폰 본 적 있니?"…가로본능 'LG윙' 또 유출

이지효 기자

입력 2020-09-08 10:28   수정 2020-09-08 10:27

    'LG 윙' 유출영상.

    가로본능 폰으로 알려진 LG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윙'이 또 유출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6~7초 분량의 'LG 윙'의 핸즈온 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에는 보조 스크린을 90도 회전해 알파벳 'T'자로 활용하다가, 다시 돌려 바 형태로 화면을 겹치는 모습이 담겨있다. 상단의 스크린은 매끄럽게 회전되는 모습이었다. 또 두개의 스크린을 겹쳐 놓았지만 두께가 두껍지 않았다.

    'LG 윙' 유출영상.

    앞서 외신에 유출된 영상에서는 내비게이션과 음악 앱, 유튜브 영상과 문자 메신저 등을 두개의 디스플레이에서 함께 이용하는 모습이 담겼다.

    'LG 윙' 유출영상.

    'LG 윙'은 두개의 디스플레이 가운데 하나를 회전해 T자 모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폼팩터의 스마트폰이다. 네비게이션과 음악 앱, 유튜브 영상가 문자 메시지 등을 두개의 디시플레이에서 함께 이용하는 멀티 태스킹에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세부 사양은 ▲6.8인치 메인 디스플레이와 4인치 보조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765G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8기가바이트 램 ▲안드로이드10 운영체제 등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앞쪽에 자리한 메인 디스플레이 두께를 줄여 전체적인 제품 무게와 두께감을 최소화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메인 디스플레이에 '펀치홀'이나 '노치' 등 카메라 구멍이 없는 풀스크린을 구현했다.

    메인 디스플레이와 보조 디스플레이에 전면 카메라가 따로 없는 대신 카메라 렌즈가 내부에서 외부로 나오는 '팝업 카메라'를 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후면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된 것으로 보인다.

    LG전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공개행사 초청장 .

    'LG 윙'은 이르면 이달 말이나 다음달 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판매 가격은 200만원에 육박할 것이라는 일각의 추측과 달리 100만원 초중반대가 유력하다.

    LG전자는 오는 14일 'LG 윙'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 17일까지는 LG 윙의 체험단을 모집, 4주간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LG 윙'은 LG전자가 새롭게 발표한 LG 스마트폰 폼팩터 혁신 전략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제품이다. LG전자는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를 통해 변화 수용성이 높은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입장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