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I 낙폭 확대…EIA 원유재고 203만 배럴 증가
에너지 업종 일제히 하락…유가 하락에 낙폭 키워
테슬라, 코로나 부양책 부결에도 상승전환
FAANG, 시장 압력에 일제히 하락
웨드부시 “배드배스앤드비욘드, 강력매수로 투자의견 상향”
오버스톡닷컴↑…자회사 ‘디지털 증권 판매’ 승인
유럽증시 혼조…'포스트 브렉시트' 불확실성 대두
ECB, 금리·자산매입 프로그램 규모 동결
국채수익률 하락…코로나 추가 부양책 부결
금값, 美 고용지표 부진·재정지원책 부결
[3대 지수]
글로벌 마감 시황입니다. 목요일장 뉴욕증시는, 전일장의 상승을 뒤로하고 부진하게 나타난 경제지표와 공화당이 제시한 추가 부양책이 상원에서 부결됨에 따라 3대 지수 모두 하락 마감했습니다. 다우지수 1.4% 내려 27,500포인트대에 마감했고요. S&P500도 1.7% 하락, 나스닥이 2% 가까이 내리면서 10,900포 인대에 장을 마쳤습니다 상승 출발했던 미국 증시였지만 다시 한번 기술주가 큰 타격을 받으면서 약세로 마무리됐는데요.
[섹터]
업종별로도 전 섹터가 하락불을 켠 가운데, 에너지 업종과 IT업종이 다시 한번 큰 하방압력을 받았습니다.
에너지 업종에 영향 미친 유가 먼저 짚어보면요.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미국의 원유재고가 증가하면서 다시 약세를 보였습니다. WTI가 큰 2% 큰 폭으로 내려서 37탈러 30센트에 거래를 마쳤고요. 브렌트유는 0.6% 내렸지만 40달러 선은 유지했습니다.
[엑손모빌]
이렇게 유가가 하락에 에너지 업종도 일제히 1~10%까지 큰 낙폭을 보였습니다.
이어서 IT 기업, 테슬라와 FAANG 주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친환경 자동차]
오늘장 9%대 까지 올랐던 테슬라, 재정지원안 부결 소식에 장중에는 약세를 보이기도 했는데요. 장 막바지 들어 회복하면서 1% 상승 전환하며 마감했습니다.
[FAANG]
FAANG주는 일제히 하락 전환했습니다. 장 초반만 해도 모두 올랐었지만 시장 하방압력 이겨내지 못하고 밀렸습니다. 알파벳이 그래도 1%대 가장 적은 낙폭을 보였고요. 애플과 넷플릭스는 3%대 내리면서 각각 113달러와 480달러 선에 장을 마쳤습니다.
이렇게 시장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인 가운데 그래도 상승 불을 지킨 개별 종목도 있습니다.
[배드배스앤드비욘드]
배드배스앤드비욘드는 웨드부시에서 투자의견을 최고 수준인 ‘강력 매수’로 상향 조정함에 따라 4.9%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버스톡닷컴]
전자상거래업체 오버스톡닷컴은 자회사 티제로(tZERO)가 디지털 증권 판매에 대한 영업 승인을 받으면서 8% 넘게 올랐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포스트-브렉시트’ 관계를 놓고 불확실성이 높아짐에 따라 혼조를 보였습니다. 유럽 중앙은행에서 금리를 동결하고 자산매임 프로그램도 유지하겠다고 발표했지만 예상된 결과였던 만큼 투자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됐습니다. 독일과 프랑스 지수 약보합에, 이탈리아는 강보합에 마쳤습니다.
이어서 상품시장 보겠습니다.
[국채수익률]
국채수익률은 미국의 경기지표가 부진하게 나타나고 재정지원책도 부결되면서 일제히 내렸습니다. 20년물 수익률 0.14% 초반에 거래되고 있고요. 10년물은 0.68%로 다시 0.7%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금값]
금 가격은 0.5% 올랐습니다. 1,964달러 선에 마감했고요.
[달러인덱스]
달러인덱스는 강보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0.17% 올라 93.41포인트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