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싸면 어때”...똘똘한 ‘한 개’ 산다

고영욱 기자

입력 2020-09-18 18:00  

    <앵커>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자신을 만족시키는 상품이라면 과감하게 사는 것을 가치소비라고 하는데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밥값보다 비싼 디저트, 자동차 한 대 값과 맞먹는 침대 같은 프리미엄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고영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지난 3월 테슬라에 투자했다가 재미를 본 대학생 장지웅씨는 최근 번 돈의 일부를 평소 갖고 싶었던 명품신발을 사는데 썼습니다.

    <인터뷰> 장지웅 / 대학생

    “3월 폭락 때 테슬라 투자한 게 대박이 나가지고 그걸로 마련했어요. 이왕이면 비싼데 질 좋으면 사는 편이어서요. 저희 또래는 아르바이트 수입 한 달 모아서라도 하나씩 사요.”

    20대 직장인 김경미 씨는 비싸도 품질이 좋다면 오래 쓸 수 있어 명품을 산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김경미 / 직장인

    “품질이 좋으니까 비싸도 무난한 디자인 선택하면 오래 쓸 수 있다는 게 있죠. 안사면 생각이 날 정도로 예쁜 상품이면 사요.”

    샤넬과 루이비통, 디올과 같은 명품 브랜드들이 최근 두 세 차례 상품 가격을 올렸지만, 오히려 매출은 늘었습니다.

    비싸더라도 만족스러운 상품이면 과감하게 소비하는 가치소비자 덕입니다.

    가치소비의 영역은 옷이나 가방에만 한정되지 않습니다.

    헤스텐스(Hastens)와 덕시아나(Duxiana) 등 유럽왕실에 납품한다는 이른바 명품침대는 가격이 자동차 한 대 값인 3,4천만 원에 이릅니다.

    <인터뷰> 신수미 / 헤스텐스 신세계강남점 매니저

    “집에 있는 시간이 더 많아지고, 가족들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것을 선택하시다보니 침대를 더 많이 보시는 것 같습니다.”

    조그마한 팩 하나에 5만 원 가까이 하는 프리미엄 디저트 프레스버터샌드도 국내에 상륙하자마자 날개 돋친 듯이 팔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강수엽 / 프레스버터샌드 대표

    “장인이 만든 무쇠틀에 특별한 공법으로 쿠키를 만들었고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것을 중요시했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비싸더라도 똘똘한 ‘한 개’를 구매하겠다는 소비자가 늘면서 올 추석 선물도 고가의 와인이나 한우, 굴비와 같은 프리미엄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고영욱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