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서울의 가을맞이 미식 대향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0-05 08:30  

롯데호텔 서울의 가을맞이 미식 대향연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 롯데호텔 서울에서는 제철 식재료로 건강은 물론 먹는 재미, 보는 재미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가을 한정 보양식과 와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가을을 기다려온 미식가들에게 장마가 지나간 뒤 드는 햇볕 같은 존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특급 호텔 한식당 중 가장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롯데호텔 서울 무궁화에서 가을철 최고의 밥도둑 간장게장을 준비했다. 40년 전 무궁화 오픈 때부터 단품 메뉴, 시즌 메뉴로 선보였던 간장게장은 오랜 단골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던 메뉴다.

꽃게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원기회복에 좋으며, 특히 가을철 꽃게는 살이 통통하게 가득 차 부드러운 식감과 감칠맛이 배가 된다. 무궁화 간장게장은 서해안산 알배기 제철 꽃게에 면역력 증진에 좋은 표고버섯, 혈액순환 촉진과 배탈 예방에 효과적인 생강의 말린 뿌리줄기 등 15가지의 한약재와 채소, 과일 등을 배합한 특제 간장으로 맛과 건강을 더한다.

무궁화 게장 반상 런치는 간장게장과 함께 다진 오리고기와 표고버섯으로 만든 표고버섯 오리선, 솥밥과 된장찌개 등으로 구성됐으며, 한우 불고기를 포함해 보다 풍성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게장 반상 디너도 있다. 반상 메뉴 외 일반 코스에서도 간장게장을 추가할 수 있다. 싱싱한 품질 유지를 위해 하루에 15인분만 한정으로 판매하며 단체 고객의 경우 1주일 전 예약은 필수다. 판매 기간은 11월 30일까지.

국내 중식당으로는 유일하게 지난해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 1000곳을 가리는 ‘라 리스트 2020’에 선정됐던 도림에서는 불도장이 포함된 ‘쉐프 추천 어텀 스페셜 코스(Autumn Special Course)’를 선보인다.

불도장은 “항아리 뚜껑을 열자 그 향기에 참선하던 스님마저 담을 뛰어넘었다”는 고사에서 유래된 중국의 대표적인 보양식이다. 도림의 고법 도장은 이틀간 우려낸 상어 연골을 사용한 것이 비법이다. 상어 연골에는 칼슘, 인, 아미노산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과 관절염 예방에도 좋다. 30여 가지 재료와 함께 듬뿍 들어간 가을 송이버섯은 불도장의 맛과 향을 더욱 그윽하게 만든다.

함께 구성된 바닷가재찜은 마늘 간장 소스를 곁들인 쫀득한 가재의 식감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다. 양식으로 익숙한 바닷가재를 중식으로 선보여 새로운 맛을 전한다. 오는 10월 31일까지 판매한다.

일식당 모모야마에서는 다채로운 색감의 먹거리로 요리한 ‘어텀 시너리 코스(Autumn Scenery Course)’를 11월 30일까지 맛볼 수 있다.

비타민 E가 풍부한 연어알 무침, 염증 완화 효과가 있는 토란을 이용한 토란 된장 소스 구이 등의 5종 전채부터 시작한다. 이어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한 옥돔과 송이로 맛을 낸 옥돔 맑은국, 표고버섯과 게살 앙소스를 올린 파파야찜 등으로 가을의 맛과 멋을 표현했다.

한편, 롯데호텔 서울은 가을 한정 요리와 찰떡궁합인 아르헨티나 와인을 소개하는 ‘비노 아르젠티노(Vino Argentino)’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호텔 서울 레스토랑 이용 시 롯데호텔의 시그니처 와인 D.V 카테나 말벡(Catena Malbec)과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아르헨티나 와이너리인 트라피체(Trapiche) 제품 등 7종의 프리미엄 아르헨티나 와인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