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 편의성 넓히고, 이용객 만족도 높인 '브릭스 백운' 주목

입력 2020-10-06 11:31  


최근 국내 2,400만대가 넘는 자동차 등록대수. 국민 2명 중 한 명은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을 만큼 차량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부동산 시장에서도 주차 관련 시설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가장 먼저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에서 넉넉한 주차공간에 대한 요구가 우선되었다면 최근에는 상업업무용 부동산으로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특히 상가의 경우 주차 편의성에 따라 고객들의 이용 만족도가 크게 달라진다.

실제로 상가의 주차공간이 부족할 경우, 주차공간을 찾느라 주차장을 돌며 긴 시간을 허비하게 되는 것은 기본이고, 진출입 시에도 정체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 같은 불편이 반복되면 수요자들은 해당 상가의 재방문을 꺼리게 돼 안정적인 운영 및 활성화에 어려움을 겪기 쉽다.

따라서 최근 업계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상가 투자 시 고려할 필수 요소로 `주차 편의성`을 꼽고 있다. 단순히 통계적으로 따질 수는 없지만, 이용객의 만족도를 크게 좌우해 실제 영업 시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경기 의왕시 의왕백운밸리지구에서 주차의 편의성을 넓히고,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여줄 주차타워 복합상가 `브릭스 백운(BRICKS BAEGUN)`이 공급돼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브릭스 백운`은 의왕백운밸리 주4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1만여㎡ 근린생활시설 43실, 주차시설 206대로 구성된 주차타워 복합상가다. 고객들의 주차 편의와 고객 휴게공간까지 신경을써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여기에 수용인구 1만여 명과 계획 가구 4천여 가구의 주택 밀집지에 자리 잡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에 유리한 입지를 선점했다. 게다가 `브릭스 백운`은 사업지 바로 앞으로 유명 휴양관광시설 백운호수와 2021년 9월 오픈 예정인 롯데복합쇼핑몰이 위치한다. 당 사업지는 집객시설 바로 초입부 메인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어마어마한 가치를 가진다.

특히 `브릭스 백운`은 차량 및 유동인구가 오가는 메인 핵심 도로 전면부에 위치해 시인성이 뛰어나다. 근린생활시설 43실 중 35실이 대로변 점포로 만들어져 고객을 유치하기에 유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백운호수 주변의 카페 및 식당과 카페거리 조성이 기대되는 상권 관문입지로 주변 상권들의 주차 불편함을 덜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브릭스 백운`으로 유입되는 유동인구와 수요집객 두마리 토끼를 잡게 된다.

교통여건 역시 뛰어나다. 서쪽으로 서울외곽고속도로, 남쪽으로 과천봉담간 고속화도로, 안양-성남 고속도로가 인접해 강남 30여 분, 판교 20여 분이면 접근할 수 있다. 여기에 2025년 월곶~판교선이 개통될 예정으로, 앞으로 대중교통망까지 탄탄하게 갖춰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649-3번지에 마련돼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