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항공사·중소기업·1인당 1,200달러 지원"
항공업종, 트럼프 추가 재정 지원 촉구에 상승
JP모건 "항공업종, 투자의견 상향 조정"
크루즈 업종, 재정지원안 기대감에 상승
파이퍼샌들러 "선파워, 단기-장기 유동성 확보 좋아"
리바이스, 어닝서프라이즈…EPS 22센트
바클레이즈 "아메리칸이글, 매출 회복세"
바클레이즈 "갭·어반아웃핏 등 의류기업 투자의견 상향"
피보탈 "넷플릭스, 목표가 650달러로 상향"...역대 최고 수준
유럽증시, 혼조...美 추가 부양책 주시
美 국채수익률 상승…추가 부양책 가능성
국제유가, 공급 초과 우려에 일제히 하락
금값, 부양책 불확실성에 0.9% 하락
[3대 지수]
수요일 장 뉴욕 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이 다시 추가 부양책을 촉구하면서 일제히 올랐습니다. 다우지수 2% 가까이 올라서 2만8천 선을 회복했고요. 나스닥이 1.8% S&P500도 1.7% 올라 3천4백 포인트에 안착했습니다. 3대 지수 장 초반부터 오르기 시작해 끝까지 오르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개장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트럼프 대통령이 부양책을 대선 이후로 미루겠다는 말을 번복하고 트위터를 통해서 항공사와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국민 1인당 1,200달러를 지원하는 부양책을 촉구하면서인데요.
[항공 업종, 크루즈 업종]
이에 따라 항공업종 일제히 올랐습니다. JP모건에서 항공주에 대한 투자의견을 상향 조정한 점도 상승에 힘을 보탰습니다. 크루즈 업종 역시 추가 재정지원안에 이틀 연속 상승세를 이었습니다. 카니발 5% 넘게 올랐고요. 보잉도 3% 오르면서 전일장 낙폭을 일부 회복했습니다.
이외에도 수요일장은 대체에너지와 의류업체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선파워, 니콜라, 니오, 테슬라]
먼저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선파워는 유동성을 확보하는 좋은 계획을 가지고있다며 파이퍼샌들러에서 투자의견을 상향 조정했다는 소식에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친환경 자동차 중에선 니콜라가 저가 매수세에 9%가 넘게 오르면서 선전했고요. 니오도 4%, 테슬라도 2% 올라 425달러에 마감했습니다.
[리바이스, 아메리칸 이글, 갭]
의류업체 중에선 리바이스가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좋은 흐름 보였습니다. 시장 예상이었던 주당 순손실 대신 22센트의 순이익을 기록하면서 장 초반부터 상승분 키워 5% 올랐고요. 아메리칸 이글은 바클레이즈에서 매출이 회복세를 보인다며 투자의견을 상향 조정하자 6% 상승 보였습니다. 바클레이즈사는 이외에도 갭, 어반아웃핏, 풋 로커에 대한 투자의견을 상향 조정하는 등 의류기업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이어서 팡주 살펴보겠습니다.
[FAANG]
FAANG 페이스북을 제외하면 일제히 상승불을 켰습니다. 특히 넷플릭스가 5% 넘는 큰 상승을 보였는데요. 피보탈리서치에서 현재 넷플릭스가 보여주는 안정적인 구독자수가 향후 좋은 콘텐츠, 그리고 요금인상이라는 선순환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넷플릭스에 대한 목표가를 역대 최고 수준인 650달러까지 상향 조정한 점이 투자심리를 자극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이 부양책 지연 의사를 번복하면서 진행상황을 주시하는 가운데 보합권에 마감했습니다. 독일 닥스지수 0.17% 소폭 올랐고, 프랑스 꺄크지수는 0.27% 하락 했습니다.
[국채수익률]
국채수익률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2년물 0.16%, 10년물 0.79%까지 올랐습니다.
[국제유가]
한편 국제유가는 미국의 원유재고량이 증가하면서 일제히 내렸습니다. 지난 이틀간 급등한 이후 3일 만의 약세입니다. WTI 1.8% 내려 다시 40달러 선 아래로 내렸고요. 브렌트유는 41달러 선입니다.
[금값]
금 가격은 트럼프 대통령이 다시 부양책을 언급하면서 0.9% 하락했습니다. 1,900달러 아래까지 떨어졌습니다. 1,890달러에 장을 마쳤고요.
[달러인덱스]
달러인덱스는 보합 선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93.66포인트 보이고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