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웸, 간편인증솔루션으로 전세계 17억 사이트를 하나로

입력 2020-10-12 16:00  


코로나19 사태로 경제주체들의 행태와 인식 등의 변화로 비대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런 영향으로 온라인 관련 산업이 하루가 다르게 급성장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간편하게 인증하고 결제까지 하는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들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그 중 스마트폰을 이용한 인증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웸(대표 안태호)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2015년부터 신한은행 등 국내금융기관에 도입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을 시작으로 2019년 베트남 최대 IT 기업 FPT Information System과 인증솔루션 협약을 맺으며 글로벌 진출로 확장시키고 있다.

국내 다수 금융기관이 도입한 로웸의 간편인증솔루션은 간편성과 안전성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킨 서비스다. 서비스 이용자는 단 4자리의 숫자만 누르면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10자리 이상 영문,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해 만든 복잡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요구했던 예전과 비교했을 때 아주 편해진 셈이다.

사용자의 스마트폰을 통해서만 인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피싱·파밍 사이트를 통한 인증정보 탈취가 불가능하다. 또 여러 서비스에서 사용자가 `1234`라는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한다 해도 각각의 서비스에는 16자리로 치환된 값이 하나의 해시값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하나의 비밀번호만을 사용해도 안전하게 서비스에 로그인 할 수 있다.

신한은행이 로웸의 간편인증을 도입한 후 현대해상, 유안타증권, 메리츠증권, KB증권 등 국내 거대금융기관들도 연이어 로웸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또 간편성과 안전성을 갖춘 간편인증솔루션으로 2018년 미국 실리콘밸리 텔레콤 카운슬(Telecom Council)의 정식 멤버로 등록되며 해외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국내 기업 중 텔레콤 카운슬의 정식멤버가 된 것은 삼성과 LG에 이은 세 번째다.

로웸은 간편인증에 결제, 로그인, 캐시백 등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인증플랫폼 `패키시`의 정식 국내 론칭을 11월 중으로 계획하고 제휴사를 모집해 패시키 서비스를 무료 배포하고 있다. 패시키는 사이트 한 곳에서 로그인하면 하나의 비밀번호로 제휴 사이트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인증 솔루션으로 PC나 모바일에서 비밀번호나 지문 인식으로 패시키에 연동된 사이트에서 추가 인증 절차 없이 로그인, 결제, 캐시백 등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패시키 하나만으로 여러 사이트를 자유롭게 드나들고 결제까지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패시키는 여러 서비스를 한곳에 모으는 인증 허브로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고 전세계 17억 사이트를 하나의 비밀번호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획기적인 서비스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로웸은 인증 기술 중 일부 기능을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처음으로 적용한 글로벌 스타 팬덤 앱 서비스 `스타패스`를 2018년 개발해 세계 약 185개국 사용자들이 음악 방송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투표에 참여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