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화면 밖으로"…핑크퐁이 꿈꾸는 세상은 [2020쇼퍼런스]

박승완 기자

입력 2020-10-21 17:42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이사
"아이들이 앞으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살아야 될까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가 `다가오는 신인류의 시대`라는 주제로 오늘(21일) 개최한 `2020 글로벌인더스트리쇼퍼런스`에서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이사는 회사의 방향을 고민 중이라고 전했다. 그는 "콘텐츠를 통해서 세상에 대한 흥미를 전하는 것"을 목표로 제시했다.

이 이사는 "아이들에게 `너희들 모두가 정말로 소중한 존재라는 가치를 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목했다. 미취학 아동이 스마트스터디의 주요 소비자인 만큼 어릴 때부터 이러한 메지지를 전달하는 것에 힘쓰겠다는 포부다.
핑크퐁 `아기 상어` 관련 상품 (스마트스터디 제공)
● 핑크퐁, 전 세계 아이들 `생활 속`으로

최근 핑크퐁 콘텐츠는 계속해서 화면 밖으로 나오는 중이다. 이 이사는 "인형으로, 교구로, 사운드북으로 아이들에게 다가가고 있다"라며 "라이선스(IP)를 더욱 확장해서 시리얼, 장난감 등이 출시되는 중"이라고 알렸다.

핑크퐁의 확장세는 여기서 그치치 않는다. 이 이사는 "중요한 세정제나 비누, 치약으로까지 아이들의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에 계속 자리 잡는 중"이라며 생활 전반에 걸쳐 콘텐츠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고 소개했다.

내년에는 `아기 상어 티비 시리즈` 론칭도 계획돼 있다. 이는 캐릭터를 보다 생명력 있고 길게 가는 캐릭터로 만들기 위한 노력 중 한 가지로 풀이된다.

● 컨텐츠 제작→배포까지 `사업 영역 확장`

이승규 이사는 2010년 스마트스터디를 설립해 아동용 교육 브랜드 `핑크퐁`을 내놨다. `핑크퐁`의 대표 콘텐츠 `아기 상어`는 유튜브 단일 영상 조회 수 2위(69억 9천만, 10월21일 기준)에 오르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스마트스터디는 과거 컨텐츠를 만드는 회사에서 조금씩 컨텐츠 제작 및 배포까지 담당하는 회사로 나아갈 계획이다. 이 이사는 "다른 회사와 세상을 연결해 주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핑크퐁`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겠다는 의사도 내비쳤다. 이 이사는 "저희가 배운 것들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좋겠다"라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핑크퐁 `아기 상어` 영상 (스마트스터디 제공)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