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딩가딩가’ 19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글로벌 인기몰이 시작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0-22 11:20  

마마무, ‘딩가딩가’ 19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글로벌 인기몰이 시작




마마무의 선공개곡 `딩가딩가(Dingga)`가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7개 국가를 새롭게 추가했다.

지난 20일 발매된 마마무의 새 미니앨범 `트래블(TRAVEL)`의 수록곡 `딩가딩가(Dingga)`는 말레이시아, 멕시코, 싱가포르, 아르헨티나, 캄보디아, 몽골, 리투아니아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앞서 브라질, 벨라루스,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페루,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폴란드, 이집트, 체코, 루마니아 등에 이어 18시간 만에 7개국 1위를 추가, 전 세계 19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몰이에 나섰다.

뿐만 아니라 미국 유명 매거진 틴보그(Teen Vogue) 역시 마마무의 컴백을 집중 조명했다.

틴보그는 "마마무가 `딩가딩가(Dingga)`라는 유쾌한 싱글과 인상적인 레트로풍의 뮤직비디오로 돌아왔다. 컬러풀하면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뮤직비디오는 멤버들이 함께 춤을 추고 어울리는 모습이 담겨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마마무는 이미 K팝에서 강력한 보컬로 손꼽히는 가운데, `딩가딩가(Dingga)`는 그 재능을 보강해서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딩가딩가(Dingga) 챌린지` 역시 현재 조회수 850만뷰를 돌파하는 등 세계로 뻗어나가는 마마무의 저력을 과시했다.

선공개곡 `딩가딩가(Dingga)`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가 멀어진 지루하고 외로운 일상 속, 친구들과 모여 `딩가딩가` 놀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솔직한 노랫말과 펑키한 사운드, 유쾌한 퍼포먼스가 더해져 마마무만의 `비타민 D` 같은 매력을 보여준다.

오는 11월 3일, 마마무는 새 미니앨범 `트래블(TRAVEL)`을 발표한다.

1년 만의 컴백으로 마마무가 아직 보여준 적 없는 새로운 장르의 음악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예고하며 새 미니앨범 `트래블(TRAVEL)`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마마무는 11월 3일 새 미니앨범 `트래블(TRAVEL)`을 발표하고, 밤 9시 Mnet 컴백쇼 `MONOLOGUE`를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